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2015 덕후들의 전성시대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덕후들의 ‘덕.질.리.포.트’ 60초 덕후 뉴스입니다. 한 가지 분야에 마니아인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 ‘덕후’. 2015년의 덕후들은 별난 괴짜에서 세상을 이끌어가는 ‘신인류’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덕후 전성시대를 이끈 덕후들, 지금부터 본격 덕질을 시작 하겠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세상을 바꾼 덕후
최근 세상에 알려진 ‘덕후’들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덕후계의 대세, 도라에몽 덕후 '배우 심형탁'. 8천6백만 원이란 거금을 편의점에 쏟아 부은 편의점 덕후 '기타리스트 김도균'. 이처럼, 당당히 ‘덕후’ 커밍아웃을 하며 음지에서 양지로 덕후 문화를 끌어낸 이들 가운데, 덕후계의 성공신화로 불리며 세상을 바꾼 남자가 있습니다.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마크 저커버그’! 외모부터 진~한 덕후의 냄새가 나는 이 남자! 머릿속에 ‘덕후 DNA’가 가득한 진성 덕후인데요. 주차장에서도, 공식 석상에서도, 1년 365일 회색 티 차림! 단 하나뿐인 옷장 서랍엔, 회색 티만 20벌 있다는 일명 회색 티 성애자! 마크 주커버그와 일을 하려면 산책을 해야 한다는 소문이 떠돌 정도로 회의 시간에도, 방안에서도, 면접장에서도 산책한다는 산책 마니아! 이 중에서도 최고의 ‘덕질 대상’은 바로바로! ’인문학 서적’인데요. 특히, 고전 서적을 라틴어 원서로 즐겨 읽는 별난 인문학 덕후라고 합니다. 올해를 책 읽는 해로 발표하고, 정기적인 독서 토론을 하는 등 그가 보여주는 끝없는 인문학 덕후의 기질은, 획기적인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페이스북’을 만든 동력입니다.

• ‘숨은 덕후’를 찾습니다.
이처럼, 대중문화 콘텐츠의 리더이자 새로운 비즈니스의 혁신가인 ‘성공 덕후’가 등장하자, 최근 국내에서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숨은 덕후’를 찾기 위한 움직임이 보입니다. 한 대기업에서는 신입 인력 채용 시, 덕후 경험에 가산점을 주기도 했는데요. 스펙보다 직무 전문성, 적합성을 강조하는 기업이 늘면서 ‘덕후 경험’이 도움을 줄 것이라 보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주목하지 않는 사소한 것에 열정을 불사르는 덕후들을 별난 괴짜로 부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괴짜들이 일으킨 ‘혁신’이 때론 세상을 바꾸기도 합니다. 덕후들의 시대, 덕후가 주목하는 특별한 이슈! 덕후의, 덕후에 의한, 덕후를 위한 덕질 리포트는 계속됩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권지윤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