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K-ICT 스마트미디어센터, 신규 입주 벤처기업 모집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K-ICT 서울‧경기‧대구 스마트미디어센터 3개소의 신규 입주 벤처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총 17개사의 스마트미디어 관련 창업‧벤처기업을 모집하며, 선발된 벤처는 2015년 12월 21일부터 최장 18개월 간 각 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 벤처는 센터의 개발 공간, 테스트 베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및 신규 서비스의 사업화 지원, 전문 경영 및 투자유치를 위한 컨설팅과 멘토링 등을 지원 받는다.

이번 공모에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앱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벤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센터는 스마트TV 앱개발, 경기센터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대구센터는 디지털사이니지 분야를 특화분야로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며, 각 센터별 특화분야에 종사하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Print

▲ K-ICT 스마트미디어센터 입주공고 포스터

입주 기업은 총 17개사를 선정하며, 서울센터 6개사, 경기센터 6개사 그리고 대구센터 5개사를 선정한다. 해당 스마트미디어센터 지역을 영업소재지로 등록한 기업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K-ICT 스마트미디어센터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스마트미디어 분야 창업·벤처기업의 아이디어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육성하기 위한 종합 지원센터이다. 입주 희망 기업은 2015년 12월 11일까지, K-ICT 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각 센터별 입주신청서 및 관련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미디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를 기반으로 방송과 함께 웹·앱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서비스이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