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한국엡손, 앱쇼 코리아에서 스마트 글래스 공개

↑한국엡손이 공개할 모베리오 프로 BT-2000(이미지 | 한국엡손)

한국엡손이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15 앱쇼코리아(APP SHOW KOREA)에서 산업용 스마트 글래스 ‘모베리오 프로(MOVERIO Pro) ‘BT-2000’을 최초 공개한다. 스마트 글래스는 안경처럼 쓰는 디스플레이 장치로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열어볼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를 눈앞의 디스플레이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베리오 프로 BT-2000은 엡손의 프로젝터 기술을 응용한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로 안경 부분을 만들었고, 글래스 위에 고품질의 이미지를 캡처하는 500만 화소 스테레오 카메라를 넣어 이용자가 보고 있는 현장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관성측정 장치(IMU, Inertial Measurement Unit)와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등 센서를 넣어 작업자의 머리의 방향과 움직임을 감지해 정확한 데이터를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국 엡손은 모베리오 프로 BT-2000으로 건축, 물류, 운송, 제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해 비용을 절감하고 정확한 운용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모베리오 프로 BT-200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엡손 공식 홈페이지(www.eps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테크G 테크G뉴스팀 news@techg.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