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뉴지스탁,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 출시

알고리즘 기반의 주식종목 분석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은 국내외 ETF는 물론 국내 주식시장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적극적인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 젠포트를 개발 했다고 2일 밝혔다.

젠포트는 개인투자자에게 제공되는 국내 최초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으로, 뉴지스탁이 제공하는 전략별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조건으로 설정하면 시뮬레이션 엔진을 통해 차별화된 ‘나만의 포트폴리오’가 자동 생성되는 특징을 지녔다.

25

본인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투자 전략을 시뮬레이션 엔진을 사용해 테스트 해, 실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면 가장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을 완성할 수가 있다는 것이 젠포트의 특장점이다.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는 “개인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직접 만들고, 자동매매까지 연결하는 시스템을 완성해 검증 중”이라며,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경우 알고리즘의 유지보수가 쉽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하기 힘들어, 개인투자자들은 실제 수익성 있는 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었는데 비해, 젠포트는 고객들의 목표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젠포트는 뉴지스탁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클로즈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무료로 공개된다.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