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진짜야 가짜야? 진화한 ‘가상현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영주] 세상의 모든 단어로 이슈를 전합니다. QBS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가상현실의 세계에서 뉴스를 보고, 대화를 나누고,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5년 더욱 진화한 가상현실 산업의 모습, 해시태그로 짚어봤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해시태그 ① 가상현실 NEWS
첫 번째 해시태그, 가상현실 NEWS. 미국의 유력지 뉴욕타임스와 월스트리트저널은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가상현실 뉴스 서비스를 선보여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뉴스 어플을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면, 가상현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건 사고의 한가운데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뉴욕타임스는 “이 서비스를 통해 가상현실에 한걸음 내디뎠으며 독자들이 엄청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해 가상현실 저널리즘의 가능성을 전망했습니다.

해시태그 ② 가상현실 전쟁
두 번째 해시태그, 가상현실 전쟁. 글로벌 기업들은 각 산업 분야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가상현실 콘텐츠를 내세우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게임 산업 분야에서는 소니의 가상현실 기기 등을 통해 미소녀의 가정교사가 되어 과외를 하거나, 은행강도가 되어 숨 막히는 추격전을 벌일 수 있고, 구글의 학습용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의 만리장성부터 우주의 화성까지 다녀올 수 있다고 합니다.

해시태그 ③ 2016년
그렇다면 국내는 어떨까요? 세 번째 해시태그 블루오션. 관련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까지 해외에 비해 국내의 가상현실 시장의 규모는 10분의 1 수준으로, 아직 걸음마 단계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는 본격적인 가상현실 시장이 열리는 내년에 대비해 삼성, LG 등 주요 대기업들은 VR 기기를 자체 제작해 국내외 시장 선점에 나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이 가상현실 산업에 승부수를 던지고 있는 가운데, 과연 최후에 웃는 자는 누가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박영주였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영주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