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HD DMB 시대의 개막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QBS 60초 모바일 뉴스입니다. DMB, 유튜브, 포털 동영상 까지 모바일로 즐기는 TV시대. 내 손안에 미디어의 진화를 예고한 특별한 행사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시선 ① HD DMB 시대의 개막
지난 26일, 경주 스마트방송 개국식 현장. DMB 개국 10주년을 맞아 HD DMB 서비스를 실시할 것을 알렸는데요. 동국대 경주 캠퍼스와 지상파DMB특별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학계, 기업, 언론인, 학생 등 각계 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대형화면의 스마트폰 등장과 이동통신사와 포털사이트 등의 HD급 모바일 TV 서비스 경쟁 속에 고화질 DMB 방송의 신호탄을 터트린 이번 행사는  미디어로서 DMB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시선 ② DMB의 진화
경주 HD DMB 방송은 소출력 DMB 신호 주파수를 타고 반경 5km 이내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대를 권역으로 학교, 테마공원 등 공공지역에 여행지 정보와 재난 안전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HD DMB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양방향 고화질 방송 서비스가 눈길을 끌었고, 360도 파노라마 영상 및 항공촬영을 통한 문화관광 영상제작 서비스를 통해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DMB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한편 지상파DMB특별위원회 측은, 올해 말까지 시청자반응을 수집 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고화질 DMB 시대를 열어 지역 기업 활성화, 국내외 홍보 등 지역 형 창조 경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화질 DMB 방송 시작. 국내 모바일 TV, 모바일 미디어 부문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정민경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