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줄거리 알려줌] 영화, 도리화가 편 (리뷰, 스포 없음)

도리화가의 시대 배경과 설정을 스포 없이 알려 드립니다.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인지 확인해보세요.

[줄거리 알려줌] 영화, 도리화가 편  |  유튜브 동영상 (보러가기)

여기 조선 16대왕 인조의 9대손 ‘석파 이하응’이 있습니다.
이하응은, 1850년대 안동김씨에 의한 왕족 숙청이 극에 달하던 25대 철종 재위 시기, 생계를 위해 그림을 그려서 팔며, 안동김씨의 의심을 피해 난봉꾼 생활을 했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동리 신재효와 같은 판소리 명창들과 어울려 다니던 이하응은, 귀명창이라는 최고 수준의 판소리 애호가 칭호를 받게 됩니다.

이후 1863년. 자신의 둘째 아들 이명복이 조선의 제26대 국왕(고종)으로 등극하면서 흥선대원군이 된 이하응은, 1864년부터 정권을 완전히 장악하고 집정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영화는, 경복궁 중건 공사에 참여한 백성들을 위로하기 위해
흥선대원군이 직접 개최한 1868년 ‘경복궁 낙성연 판소리 대회’에 참가하기 위하여 여류명창 진채선과 그녀의 스승 신재효가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과 낙성연 이후, 흥선대원군이 권력을 잃고 물러나는 1873년 11월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린 소녀와 개구진 소년의 이미지를 넘나드는 수지의 독특한 매력이 안정감 있는 류승룡의 연기와, 압도적인 김남길의 연기를 만나서 극적인 긴장감을 쌓아가다가, 마침내 영화사상 가장 인상적인 춘향가 장면을 만들어 내며 절정에 치닫고는 힘 없이 끝을 맺는 영화, 도리화가 는 2015년 11월 25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