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청년 창업의 미래를 만나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QBS 60초 모바일 뉴스입니다.  2015 창조경제박람회.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한 마디로, ‘혁신’의 현장이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시선 ① 2015 창조경제박람회 개최
지난 26일 개최한 창조경제박람회, 미래창조과학부와 창조경제위원회 소속 21개 부처 및 11개 경제단체가 주최하고 11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눈길을 끌었던 현장은 구글, 샤오미 등 글로벌 해외 기업들의 참여였는데요. 특히 개막식 당일, 한국을 처음 찾은 샤오미의 대표이사 류더 부총재는 강연을 통해 샤오미의 성공 비결을 전하며, 강연 이후 올해 안에 샤오미의 국내 진출 계획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시선 ② 미래 산업의 핵심이 한 자리에!
창조경제 성과를 한 눈에 보며 체험할 수 있는 자리였던 행사 현장엔 많은 사람들이 몰렸는데요. 미래 산업의 신기술들이 한 자리에 모인 이 날, 100대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3D 프린터를 통해 제작되는 피규어, 눈동자 움직임만으로 컴퓨터에 글자를 입력 하는 노트북, 생생한 현장감이 살아있는 가상현실 게임 체험 등이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습니다.

시선 ③ 청년 창업의 미래를 엿보다
이 가운데, 신산업의 미래로 주목 받은 건, 바로 청년 창업 기술 현장이었는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록 놀이를 시뮬레이션 한 뒤에 직접 주문할 수 있는 종이 블록, 아이의 얼굴을 어플리케이션에 업로드하면 제작되는 숨은그림찾기 책 등 다양한 기술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한편, 이날 전국창업경진대회에선 총 10개 팀이 각각 대상과 금상과 은상 등을 수상했는데요. 창조경제박람회 관련 관계자는 “수상팀에게 창업사업화 우대, 해외 창업 연수 기회 제공, 투자 유치 IR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고용을 지원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의 현장! 그 속에 청년이 있습니다. 창조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신산업을 이끌 청년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강민석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