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겨울 핫 아이템 ‘터틀넥’의 코디 A to Z

[ H스포츠=구민승기자 ]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초가을처럼 가볍게 입었다간 감기 걸리기기 십상이고 한 겨울처럼 껴입기엔 애매한 날씨이다. 이런 초겨울 날씨에 보온성도 챙기면서 멋도 부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 ‘터틀넥 원피스’를 추천한다.

패션의 유행은 돌고 돈다. 약 15년 전 유행 아이템이던 터틀넥 니트가 올 겨울 다시 떠올랐다. 화면 속 여러 스타들이 입고 나오기도 하며 옷가게만 가도 터틀넥이 많은 것을 보면 이번 겨울 핫 아이템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터틀넥도 그 종류가 다양한데 하의를 무엇을 매치할까 고민하지 않아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원피스 형 터틀넥 니트를 소개하겠다. 어떤 바지를 입을지, 스커트를 입을지 고민하기도 힘들고 어렵다면 터틀넥 원피스가 해결책이다.

루즈핏의 터틀넥 원피스는 대부분 여성들의 고민인 배나 허벅지도 가려주어 체형 커버에도 적격이다. ‘터틀넥 원피스’를 활용한 세 가지 코디를 소개하려고 한다.

STYLE 1. 베이지 터틀넥 원피스+사이하이 부츠

 

올 가을-겨울 컬렉션엔 스타킹을 신은 것처럼 다리를 매끈하게 감싸는 사이하이 부츠가 많이 등장했다. 작년 겨울부터 시작해 이번 겨울시즌도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사이하이 부츠가 인기 아이템이다.

사이하이 부츠는 허벅지까지 오는 롱한 길이의 부츠로 다리가 더욱 날씬하고 길어 보여 여성들에게 주목받는 부츠이다.

터틀넥 원피스는 목부터 시작해 허벅지까지 감싸주고 사이하이 부츠는 무릎 위 까지 다리라인을 예쁘게 잡아주어 체형 커버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살이 노출된 곳은 적기 때문에 따뜻하기 까지 하니, 올 겨울 가장 핫한 아이템을 활용하면서도 날씬하게 보일 수 있는 고마운 데일리 룩이다.

STYLE 2. 베이지 터틀넥+카멜 코트+첼시부츠

 

베이지 터틀넥 원피스에 카멜 컬러를 더하면 더욱 깊이 있는 겨울 무드를 표현할 수 있다. 카멜컬러, 테일러드 칼라 디자인, 롱하게 떨어지는 투 버튼 코트는 클래식하며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톤온톤으로 베이지 니트를 매치하여 더욱 따뜻해 보이고 세련된 코디를 완성하였다. 코트가 롱한 기장이라서 길게 올라오는 부츠는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어 이 코디에서는 숏한 기장의 첼시부츠를 매치하는 것이 팁이다.

첼시부츠도 카멜 컬러의 코트, 베이지 컬러의 니트와 비슷한 톤인 딥 브라운으로 매치하여 더욱 따뜻하면서도 어색함이 없는 깔끔한 코디를 연출했다.

STYLE 3.그레이 터틀넥 원피스+패딩 점퍼+사이하이 부츠

 

웜 톤인 베이지 컬러의 니트 원피스가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이미지를 준다면 쿨 톤인 그레이 컬러는 시크하고 세련된 미를 나타낸다.

그레이 컬러에 블랙까지 더해진다면 고가의 옷이 아니더라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충분히 연출할 수 있다.

그레이 니트 원피스에 블랙 패딩 점퍼를 매치하여 쿨 톤이지만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코디를 완성하였다.

길지 않은 기장의 패딩 점퍼이기 때문에 겨울 철 대부분의 여성이 레깅스를 흔히 매치하는데 여기서 그냥 검정 레깅스를 신는 것보다는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사이하이 부츠를 신어준다면 더욱 센스 있는 겨울 철 코디를 완성시킬 수 있다.

<글/사진 제공> 문새롬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