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어나니머스, IS에 전쟁 선포

▷60초 모바일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QBS 60초 모바일 뉴스입니다. 세계를 대상을 한 IS의 공격, 그들과의 전쟁이 파리 테러에 이어 온라인으로 옮겨지고 있습니다. 어나니머스가 IS에 사이버 공격을 선포하며 IS는 이를 대비한 가이드까지 내놓고 있는데요. 이들의 전쟁이 어떻게 진행될지 알아보겠습니다.

● 어나니머스, IS에 선제공격
지난 16일, 유명 국제 해커조직인 어나니머스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영상입니다. 이후 어나니머스는 IS 조직원과 연관된 트위터 계정 2만 개 이상을 찾아 폐쇄했다고 밝혔는데요. 익명 텍스트 파일 공유사이트인 페이스트빈을 통해 IS 대원들의 트위터 계정과이메일 및 웹서버 주소 911건을 공개했습니다. 덧붙여  "IS는 우리를 막으려 하겠지만, 우리가 그들보다 더 똑똑하다"고 전했는데요.

● IS, 만만치 않은 대응
IS가 어나니머스의 공격에 대비해 메신저를 통해 대원들에게 배포한 ‘어나니머스 해킹 피해 방지 가이드라인’이 공개됐습니다. 이 메시지에는 '소스를 확신할 수 없는 링크는 열지 말것', '암호를 수시로 바꿀 것', '트위터 계정과 같은 이메일 주소를 만들지 말 것' 등의 기본적인 해킹 방지법이 담겨있는데요. IS의 대응도 점차 조직화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의 NBC방송은 어나니머스의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갖춘 ‘지하디 헬프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 양날의 검, 어나니머스의 IS 해킹
어나니머스와 IS 간의 사이버 전쟁이 불붙기 시작하면서 미국의 수석 보안전문가 켄 웨스틴은 IS가 어나니머스의 해킹을 통해 더 엄격한 보안전략을 세우고, 교신 능력을 강화하는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프랑스 사이버 안보 전문가도 IS와 연계된 개인 계정과 대화 내용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데, 어나니머스가 이 계정을 폐쇄할 경우 수사가 맥없이 종료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총성 없는 치열한 전쟁이 될지 세계 각국이 긴장하는 가운데 어나니머스를 필두로 한 사이버 공격이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를 원천봉쇄 할 수 있을지 청년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