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숙취 메이크업’ 해보셨나요?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세상엔 이런 일도?! 60초 해외 이색 뉴스입니다. 지금 해외에서는 독특한 메이크업이 2030 여성들에게 대유행 중이라고 합니다. 어떤 메이크업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숙취 메이크업이 있다?
술에 취한 듯 붉게 상기된 눈가와 볼! 이 독특한 메이크업은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일명 ’숙취 메이크업‘이라는데요. 이가리 시노부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고안한 메이크업으로, 블러셔를 눈 바로 아래부터 광대 윗부분까지 붉은빛으로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 숙취 메이크업은 현재 일본 유명 연예인들부터 일반인들까지 10~20대 여성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 할리우드 스타들의 3D 메이크업 열풍
한편, 독특한 메이크업 하면 이 나라도 뒤지지 않는데요. 바로, 미국의 3D 메이크업입니다. 얼핏 인디언 분장 같기도 한 이 메이크업! 쉐딩과 파운데이션을 적절히 섞어 완성하면, 바로 이런 입체적인 얼굴로 변신합니다. 현재 할리우드 스타부터 2~30대 미국 여성들 사이에 유행 중인 이 메이크업은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살려주는 3D 메이크업 또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라 부르는데요. 얼굴의 가장자리를 따라 어둡게 쉐딩 해 골격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입체적인 얼굴 골격을 추구하는 서양여성들의 미의 기준에 부합하며,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한국에선? ‘복고 립스틱’ 대세
그렇다면 한국은 어떨까요? 90년대로 회귀한 듯, 어두운 음영이 들어간 눈 화장! 와인빛의 입술! 바로, 복고 메이크업인데요. 현아, 원더걸스 등 국내 스타부터 20~30대 여성들까지, 대 유행 중입니다. 특히, 와인 빛의 립스틱은 일부 유명제품이 전국 품절 될 만큼 대세인데요. 이 같은 현상을 전문가들은 ‘립스틱 효과’로 보고 있습니다. 불황 속 위축된 소비 심리에, 립스틱과 같은 저렴하고 화려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작은 사치를 누리려는 현상인데요. 실제 올해 한 화장품 유통업체의 붉은 계열 립스틱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2030 여성들의 ‘립스틱 효과’를 입증해 보이고 있습니다.

시대의 분위기를 엿보려면 여성의 ‘메이크업’을 보라는 말이 있죠. 불황 속에 눈길을 끄는 2030 여성들의 ‘붉은 립스틱’ 유행, 이다음은 어떤 메이크업이 유행하게 될까요?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