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온라인 데모데이] 대한민국의 유일한 웨딩 오픈마켓 스타트업, ‘웨딩클립

'웨딩시장의 폐쇄성으로 인해 기존의 예비신혼부부들이 결혼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등 다양한 웨딩상품에 대한 정보와 상품금액에 대한 비교가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웨딩클립’은 국내 유일한 웨딩 오픈마켓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웨딩상품의 정보는 물론이고 상품의 개별가격을 공개하여 소비자 스스로가 본인의 구매수준에 맞게 웨딩상품의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유일한 웨딩 오픈마켓 스타트업 ' 웨딩클립'을 온라인 데모데이에서 만나봅니다.
 

 

 

 회사명 : 웨딩클립

 대표자 : 편희제

 사업분야 : O2O / e-commerce

 설립일 : 2014. 9. 29

 임직원수 : 5명

 데모데이 페이지 : www.demoday.co.kr/company/웨딩클립

 

 


 

 

– 이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기존의 예비신혼부부들이 결혼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소위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 웨딩상품에 대한 정보와 상품금액에 대한 비교가 어렵다는 점 이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웨딩컨설팅 회사 또는 웨딩박람회 등 직접 발품을 팔아 정보를 취득하거나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문의 글을 올리고 피드백을 기다리는 힘들거나 느린 절차를 거쳐야만 했습니다. 또한 이렇게 받은 상품정보 및 가격은 정보를 제공한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예비신혼부부들은 어디서 가이드라인을 설정해야 되는지 어려움을 겪곤 했습니다.

 
 

–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웨딩클립'은 국내 유일한 웨딩 오픈마켓으로 결혼 준비과정의 여러가지 불편함을 해결합니다. 오픈마켓을 통해 웨딩상품의 정보는 물론이고 상품의 개별가격을 공개하여 소비자 스스로가 본인의 구매수준에 맞게 웨딩상품의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해본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패키지 만들기’ 모듈에 담아 웨딩플래너가 필요 없이 직접 웨딩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패키지 만들기 시스템'은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목적도 있지만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웨딩플래너의 중계수수료를 없앴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기존 업체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 경쟁력으로 예비신혼부부의 결혼자금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기존 웨딩업체들은 잘못된 관행인 가격의 불투명성과 업체들의 밀어주기식 판매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지 못했습니다. ‘웨딩클립’이 웨딩 오픈마켓 서비스로 웨딩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제시해주고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만족을 줄 것입니다.

 

 

– 이 사업의 타겟 시장 규모와 달성할 목표는 어느 정도 인가요?      

 

▲통계청 혼인건수 자료를 보면 연간 33만 쌍이 결혼을 하며 이 중 60%인 약 20만 쌍이 웨딩컨설팅을 통해 결혼을 준비 합니다.

▲소비자원 자료에 따르면 웨딩컨설팅의 주력상품인 스드메에 대한 구매비용은 신혼부부 한쌍당 평균 250~350만원을 지불합니다.

▲따라서 연간 20만 쌍 x 300만원 = 6,000억원의 시장으로 추정이 가능합니다.

▲'웨딩클립'의 타겟고객은 서울 및 경기 지역 14만 명의 예비부부, 그 중 결혼식 준비를 주도하는 여성이 잠재고객입니다. 특히, 웹에서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중시하고, 스마트기기 활용도가 높은 2030 초혼 여성이며, 이 중 결혼준비에 많은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을 타겟고객으로 합니다.

 

 

– 어떻게 돈을 버나요?   

 

▲1. 웨딩상품 위탁판매 수수료
▲2. 기타상품 판매에 대한 중계 수수료
▲3. 제휴사 전용 페이지를 통한 B2B 거래수수료
▲4. 사이트 내 광고료
▲5. 결혼 관련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강료
▲6. 데이터 가공판매

 

 

– 현재까지의 주요 성과는?         

 

▲MAU 2,000
▲매출액 월 200만원

 

– 주요 멤버는 어떤 사람들인가요?

 

▲편희제(사업총괄)
나이: 만 29세
학력: 대진대 도시공학과 학사
경력: 서인에프엔비-외식브랜드 ‘에비슈라’ 신규매장 사업성검토
팜스에프엔비-외식브랜드 ‘예스마레’ 사업성검토
동부증권-DHP

▲이종은(제휴사업 및 마케팅)
나이: 만 28세
학력: 세명대 경영학과 학사
경력: 해태크라운 ‘영업팀’
CFF ‘법인영업팀’

▲김기태(제휴사업 및 마케팅)
나이: 만 31세
학력: 서강대학교 영문학과 학사
경력: 코오롱글로벌 해외무역(특수물자팀)

▲김지은(CS/웨딩플래너)
나이: 만 29세
학력: 창동고등학교 졸업
경력: 나우웨드-웨딩플래너
ST정우-CS팀장
마이퍼스트레이디-CS실장

▲정회승(프론트엔드 개발자)
나이: 만 29세
학력: 대진대학교 도시공학과 학사
경력: 프리랜서 개발자

 

 

– 기타            

                    

▲오픈마켓형 웨딩 플랫폼 서비스 ‘웨딩클립’ 정식오픈 기사

http://platum.kr/archives/45940

http://besuccess.com/2015/09/weddingclip

글/ 데모데이 박선영 sunny.park@demoday.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