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최대 500만원까지 취업 보상금’ 본격 이직 플랫폼, ‘원티드’ 앱 출시

새로운 방식의 구인구직 서비스, 원티드를 운영하고 있는 원티드랩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원티드는 자신이 관심 있는 회사의 채용 정보를 보고 구직 중인 친구에게 쉽게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추천받은 친구가 회사에 지원해서 취업에 성공했을 때 원티드로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인이 다니는 회사의 경우 채용 공고에 추천 리뷰를 남기는 등으로 참여해 쉽게 도와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잘 아는 기업이나 분야의 채용 공고를 확인한 후에 리뷰를 남기거나, 친구에게 카톡이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해 링크를 전달하고, 친구가 지원하여 취업했을 때 정해진 채용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원티드랩은 엑센추어,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다음카카오, HR 스타트업 출신의 창업자들이 올해 1월에 시작한 채용 분야의 스타트업으로 최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스 5기에 참여해 최근 데모데이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재 원티드에는 리디북스, 미미박스, 옐로모바일 등 40여개의 유망 기업들의 채용 공고가 등록돼 있다.

원티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