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응답하라! ‘인생 영화’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민희] 세상의 모든 단어로 이슈를 전합니다. QBS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최근 극장가에 ‘재개봉 영화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봤던 영화를 다시 보기 위해 극장을 찾는 2030들의 모습, 해시태그로 담아봤습니다.

해시태그 ① 이터널 선샤인
첫 번째 해시태그, 이터널 선샤인. 10주년 기념을 맞아 재개봉한 영화 이터널 선샤인이 지난 15일까지 약 14만 명 관객을 동원하며 2005년 첫 개봉 당시 거둔 16만 8천 691명의 관객 기록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터널 선샤인의 역주행 돌풍에 ‘재개봉 영화’에 대한 시선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② 인생 영화
10년 전에 개봉했던 이터널 선샤인을 다시 찾는 2030들. 여기엔 두 번째 해시태그가 숨어 있습니다. 인생영화! 인생에서 한 번 만날까 말까 할 정도로 마음에 드는 영화를 두고 ‘인생 영화’라 부르는데요. ‘백 투 더 퓨처’ ‘아마데우스’ 등 자신만의 인생 영화를 다시 찾고 있는 2030 영화 팬들이 극장가에 ‘복고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정덕현 문화평론가는 “현실이 어렵고 힘들 때 모든 걸 잠깐 내려놓고 과거에 빠져드는 또 다른 힐링 체험”이라 설명했습니다.

해시태그 ③ 회전문 관람
세 번째 해시태그, 회전문 관람. 영화나 뮤지컬 등 같은 작품을 반복 관람하는 것을 ‘회전문 관람’이라고 부르는데요. 2013년 재개봉한 <러브레터>를 시작으로 올해 <이터널 선샤인>까지 연이어 높은 관객 수를 기록하면서, 관객들의 회전문 관람이 재개봉 영화의 상업적 가능성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①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명작을 고품질로 다시 보는 분위기와 ②명작의 경우 두터운 고정 수요층이 존재한다는 것을 주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생의 추억을 만들어준 그때의 영화가 다시 상영되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인생영화는 무엇인가요? 내 인생의 추억과 감동, 소중한 이와 함께 한편의 영화로 나눠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박민희였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민희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