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취향저격! 2030 키덜트를 잡아라~

▷60초 모바일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세상의 모든 단어로 이슈를 전합니다!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요즘 2030 소비 트렌드의 키워드는 바로 '이것' 이라고 하는데요. 취향 저격! 노래 속 가사처럼 최근 2030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한 ‘키덜트’ 마케팅 열풍이 뜨겁습니다. 그 치열한 현장, 해시태그로 담아봤습니다! 

해시태그 ① #피규어 대란
첫 번째 해시태그, 피규어 대란! 지난 5일, 한 패스트푸드 매장 앞에 길게 늘어선 행렬. 얼핏 보기엔 햄버거를 사러 온 사람들의 모습 같은데요. 사실 이 줄의 정체는 한정판 캐릭터 피규어를 구매하기 위한 ‘키덜트들의 행렬’이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와 협업해 캐릭터 상품을 내건 키덜트 마케팅에 열광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는데요. 최근 유통업계 등에 ‘키덜트족’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과거 사은품 개념 정도로 여겨졌던 ‘캐릭터 장난감’이 이젠 ‘마케팅 주인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② #편의점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소주부터, 화장품, 교통카드까지 다양한 키덜트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눈에 띄는 이색 ‘키덜트 마케팅 현장’이 있습니다. 바로 두 번째 해시태그, 편의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편의점. 과자, 음료 등이 진열되어 있어야 할 곳에 눈에 띄는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캐릭터 피규어 인데요. 한 편의점에선 키덜트족을 겨냥해 인기 영화 캐릭터의 한정판 피규어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상자 속에 어떤 캐릭터 피규어가 들어있는 지 모르는 이른 바 랜덤 박스 콘셉트로 키덜트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다른 제품을 구입하면 추가 할인까지 적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데요. 

캐릭터 피규어 출시 이후 해당 매장의 매출이 훌쩍 오른 만큼 소비자들의 반응이 무척 좋다고 합니다. 이렇듯 키덜트를 겨냥한 마케팅이 활성화 되는 가운데, 올 한해 키덜트 시장의 규모가 5천억 원에서 7천억 원 정도 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한슬기 NH투자 증권 연구원은 “키덜트 시장이 급성장하자 기업들도 새로 생긴 블루오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중“이라고 분석하며 “키덜트 시장이 산업간 경계를 허물며 영역을 빠르게 넓히고 있어 향후 시장의 규모가 1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동심으로 돌아가고픈 어른 아이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한 ‘키덜트 마케팅’! 이제 '키덜트'는 일시적인 '사회 현상'이 아니라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 중임을 주목해봐야겠습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