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포항그린오토캠핑장을 감상하다

바닷가에 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먹거리는 여러 가지의 싱싱한 횟거리 일 것이다.

하지만 포항 바닷가에 오면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대게와 늦가을에 맛 볼 수 있는 과메기가 있다.

캠핑장을 소개하면서 군침이 돌아가는 먹거리를 이야기하는 것은 이번 방문한 포항 그린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주변에는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라 필자가 좋아하는 먹거리를 먼저 소개해 보았다.

그린오토캠핑장은 딱 트인 동해바다와 함께는 곳으로 해송 아래 텐트를 치고 시원한 바다 바람과 파도소리 그리고 해송의 솔향기와 캠핑장 앞 자전거 전용도로 건너편에서 낚시로 잡은 횟감을 구 할 수 있는 캠핑장이다.

캠핑장 옆 지방도 929호선 포항시 구간은 호미곶 주변 해안을 따라 도로가 나있어 '호미곶 일주도로'라고도 하며 드라이브 코스로 자주 이용하는 도로로 호미곶으로 가는 유일한 도로이며 해파랑 04구간 포항구간 일부이기도하다.

해파랑길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최장 트레일 거리이다.

동해안의 상징인 "태양과 걷는 사색의 "로, 총 길이는 688km다.

2010년 9월 15일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된 동해안 탐방로 이름인 해파랑길로 선정하였다.

캠핑장에서도 보이는 호미곶 광장의 새천년기념관, 등대박물관, 연오랑세오녀탑, 국내 최대 가마솥, 상생의 손 등 박물관과 상징물들이 산재해 있다.

특히 등대박물관은 1985년 국내 최초로 들어섰다.

한국 등대의 발달사와 각종 해양 수산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인데, 등대 관련 자료와 소장품 등 3천여 점이 전시돼 있다.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광장은 명실상부 한반도 최대 일출 조망지 중의 하나이다.

포항시는 호미곶면의 의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행정면의 이름도 지난 2010년 대보면에서 호미곶면으로 개편했다고 한다.

이처럼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많은 그린오토캠핑장을 방문 예정이라면 조금 넉넉한 시간과 장비를 사전에 준비해서 다녀 올 것을 적극 추천한다.

글/ LiveSquare 김명환과 캠핑여행하기 cartuner@naver.com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