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청년, 여행에 ‘꿈’을 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세상의 모든 단어로 이슈를 전합니다!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여러분은 왜 여행을 떠나시나요? 휴식을 가지려고? 혹은 경험을 쌓기 위해서? 여기, 꿈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청년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도전, 해시태그로 만나보겠습니다!

해시태그 ① #한복여행
첫 번째 해시태그, 한복 여행! 낭만 가득한 파리의 에펠탑. 푸르른 몽골의 초원. 순백의 히말라야 산맥. 사진 속 주인공은 전 세계 10개국 23개 도시를 누비며 국내 첫 한복 여행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권미루’ 씨입니다. 독특한 복장의 배낭 여행객에서, 약 3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복 놀이단을 이끄는 대표로 활동 중인 그녀. 사진전과 문화 행사를 기획하는 등 ‘한복 여행 전문가’로서 새로운 길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한복을 입고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무엇까지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싶었다”는 한 마디 속에, 국내 첫 한복 여행가로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해시태그 ② #여행대학
한복 여행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의 전도사로서 꿈을 품고 있는 청년이 있는가 하면 '청년 여행가들'의 꿈을 돕는 이가 있습니다. 두 번째 해시태그, 여행 대학! 20대 시절, 전 세계 각국을 트랙터로 누비며 화제가 됐던 강기태 씨. 그는 여행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전수하고자 '여행 대학'을 설립했는데요. 별난 트랙터 여행가에서 대학 총장으로 현재 27명의 여행 전문 교수진과 함께 다양한 경험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만들며 350여 명의 여행 꿈나무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해시태그 ③ #아프리카
전 세계 여행을 통해 뻗어 가고 있는 청년들의 꿈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바로 세 번째 해시태그, 아프리카입니다. 여행가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미지의 땅 ‘아프리카’. 이 아프리카에 또 다른 '희망봉'을 쌓아 올리고 있는 청년이 있습니다. 바로 아프리카 지역 전문가, 문헌규 씨인데요. 회사를 그만두고 우연히 떠난 아프리카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한 문헌규 씨. 국내로 돌아와 아프리카 전문 카페를 운영하며 '부산 국제 아프리카' 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 행사 기획은 물론, 아프리카 진출을 꾀하는 기업들의 컨설팅까지 한국과 아프리카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문헌규 / 에어블랙 대표
Q. 아프리카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3번째로 큰 대륙입니다. 아프리카에는 다양한 직업과 비전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7~9% 이상의 경제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전을 만들 수 있도록 제 경험을 나누고, 그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하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여행지였던 아프리카를 블루오션 사업의 장으로 만들어 놓은 문헌규 씨.

여행을 단순한 취미가 아닌 꿈의 성취로, 또 블루오션 사업으로 키운 청년들의 도전! 세계를 누비는 이들의 발걸음에 희망찬 메시지가 전해 들립니다.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데 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