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대한민국 가치관경영 구루 특별 강연회 연다

‘대한민국 가치관경영의 구루’ 전성철 회장이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과 오는 11월 10일 오후2시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CEO들을 위한 특별 강연회를 연다.

 

 

 

 

 

 

 

 

 

 

 

 

 

‘서울 의대 교수 재직 중 40대 후반에 IMF 외환위기 당시 대규모 자산 손실로 위기를 맞은 교보생명을 맡아 비전 체계 중심의 변화혁신을 통해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로 이끈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 ‘창립 12년 만에 CEO 3천여명이 재학하는 세계 최대 CEO 전문교육기관을 이루어낸 IGM 세계경영연구원의 전성철 회장’, 두 사람 모두 성공의 핵심 비결을 ‘가치관경영’으로 꼽는다.  이제 60대가 된 두 CEO가 이번 합동강연회를 통해 그들의 경험과 교훈을 대한민국 CEO들과 나눈다.

신창재 회장은 높은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아 2014년에 한국경영학회 선정 경영자대상을 수상했다. 전성철 회장은 2011년 매경이코노미 선정 대한민국 경영구루로 선정된 바 있으며 그의 저서  ‘가치관 경영’은 대한민국 가치관 경영의 바이블로 모든 CEO들의 필독서가 되고 있다.  

두 사람은 둘 다 경영을 시작했을 때 경영 문외한이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또  40대 후반과 50대라는 늦은 나이에 뛰어 들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은 의대 교수, 다른 한 사람은 변호사라는 차이만 있을 뿐 둘 다 전문직 종사자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런데 두 사람은 어떻게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을까?  이들은 성공의 핵심 비결을 ‘가치관경영’으로 돌리고 있다.  

가치관 경영이란? 숫자가 아니라 직원들의 마음 속에 있는 가치를 기반으로 회사를 경영하는 최고의 경영기법이다. 가치관경영은 임직원에게 일의 의미를 강조한다. 기업의 존재이유인 사명, 사명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기준인 핵심가치 그리고 미래 목표인 비전을 세워 조직이 한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만든다. 조직의 에너지가 모이면 결국 위대한 성과로 이어진다. 즉 조직의 혁신을 가능케 하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가치관경영의 성과를 측정한 보고서가 뉴욕타임즈에 게재된 바 있다.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 존 코터 교수가 발표한 연구자료에 의하면 가치관경영은 ‘매출성장률 4배, 고용성장률 7배, 주가성장률 12배, 수익성장률 7.5배를 상승시킨다.’고 하였다.  

이번 특별 강연회를 통해 가치관경영의 두 선구자가 말하는 경영의 원리와 생생한 성공 경험담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IGM 세계경영연구원 김이슬 연구원 02-2036-8553, 8329 에게 하면 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IGM 동문기업과 협력기업은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온라인 참가 신청 :  http://goo.gl/3pIj6l)

조직을 한 방향으로 이끌고 싶은 리더, 회사의 실적을 획기적으로 올리고 싶은 리더라면 꼭 참석하여 가치관경영의 구루로부터 노하우를 배워보길 바란다. (끝)

IGM 세계경영연구원   web) http://www.igm.or.kr    mobile) http://igm.modoo.at

IGM 세계경영연구원

IGM 세계경영연구원은 2003년 설립되어 지난 12년간 1만2천명 이상의 CEO 및 임원이 공부하고, 현재 등록된 CEO 및 재학생만 3,000명에 이르는 국내 최고 CEO 교육 및 기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