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나 혼자 푼다, 스트레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조진영] 세상의 모든 단어로 이슈를 전합니다. QBS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색칠 놀이, 종이 접기, 퍼즐 맞추기. 어떤 이들이 즐기는 놀이일까요? 대부분, 어린 아이라고 생각하실텐데 요즘 2~30대들 사이에 새롭게 떠오르는 ‘놀이’라고 합니다. 2030의 혼자 노는 법, 해시태그로 알아봤습니다.

해시태그 ① #혼자 놀기
첫 번째 해시태그, 혼자 놀기. 최근 2~30대들에겐 혼자 노는 법들이 다양하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조조나 심야영화 혼자 보기부터, 피규어, 드론 등 키덜트 제품, 뜨개질, 종이접기, 퍼즐 맞추기 같은 손을 이용한 단순 작업 놀이까지. 방법도, 종류도 무궁무진한데요. 여기에 요즘 2~30대들의 취향을 단 번에 저격한 놀이가 있습니다.

해시태그 ② #안티스트레스
바로 두 번째 해시태그, 안티스트레스 놀이. 안티스트레스는 단순한 몰입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일종의 ‘힐링 테라피’ 같은 놀이인데요. 색칠 놀이, 종이접기, 필사책, 나노 블록, 낙서 책 등 다양합니다. 특히 이 중에서 2~30대에게 가장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놀이는 바로 ‘컬러링북’입니다. 교보문고에서만 27만부 이상 팔린 상태로 국내 주요 서점가의 베스트셀러 코너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현재 SNS에서는 완성된 컬러링북을 공유하며 인증하는 게 인기라고 합니다.

이처럼, 2030 사이에 ‘안티스트레스 놀이’가 뜨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정여주 미술치료연구소 소장은 “컬러링북과 같은 놀이를 통해 상처받은 자아를 어루만지고 싶은 현대인들의 욕구가 내재되어 있는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뉴욕시 스트레스 관리 상담센터의 앨런 엘킨 박사는 “스트레스 원인으로부터 관심을 분산시켜 치유적 효과를 유발할 수 있지만 치료라 부르기엔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라며 직접적인 치료 효과에 대한 맹신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문가들은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간단한 산책 혹은 좋아하는 음악 듣기, 따뜻한 차 한 잔 하기 등을 함께 권하고 있습니다.

초고도 스트레스 사회 속에 혼자 놀기를 통해 스스로 나를 다독여야 하는 청년들의 모습,어쩐지 씁쓸함이 느껴지는 건, 저 혼자만의 생각일까요?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조진영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조진영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