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경주 오류캠핑장

경주 오류캠핑장은 경주 감포읍 해변에 국민 여가를 위한 경주시 최초의 캠핑장이다.

일반 지자체에서 운영되는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지자체 단체장인 최양식 경주시장의 환영사로 시작되는 홈페이지 문구처럼 천년고도 경주해변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도록 섬세한 부분까지 잘 만들어지고 관리하는 명품 캠핑장이다.

곱고 아름답다는 의미로 ‘오류고아라해변’이라 지여진 이름처럼 이곳의 해안 경관은 안전행정부에서 선정한 향토자원에서 최우수상을 받을 정도로 눈부시게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캠핑장 시설은 감포읍 오류리 산 127-1 외 4필지 1만6200㎡의 대지에 6인용 카라반 18대와 최신 시설을 갖춘 35면의 캠핑사이트가 조성되어있다.

편의 시설은 소형 야외무대, 어린이놀이터, 세척실, 샤워장, 흔들의자, 넓은 주차장 등이 있으며 몇 발짝만 움직이면 고아라해수욕장으로 이어진다.또한 오류캠핑장은 100년이 넘은 해송 속에 카라반과 캠핑사이트를 설치하여 시원한 바닷바람과 짙은 솔향기를 체험할 수 있는 경주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메김하고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포항과 경주, 울산을 잇는 드라이브코스인 해안국도 31호와 어촌체험마을, 양남면의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그리고 감은사지 등등 모든 곳이 관광지이며 보이는 곳이 시라 유적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글/ LiveSquare 김명환과 캠핑여행하기 cartuner@naver.com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