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조커팩, 팀 협업 기능 강화된 ‘비캔버스 2.0’ 출시

조커팩(JOKERPACK )이 팀 협업기능이 대폭 강화된 ‘비캔버스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캔버스’는 웹 기반의 화이트보드 협업 도구로 문서,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포맷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 롭게 넣고 배치할 수 있는 툴이다. 이렇게 흩어진 정보들을 손쉽게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유튜브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캔버스 안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해 편리하다.

기존 비캔버스가 이와 같은 자료의 수집과 기록, 배치에 초점을 맞춰왔다면, 이번에 출시된 ‘비캔버스 2.0’은 팀 협업 기능이 대폭 강화된 버전이다. 홍용남 대표는 이번 리뉴얼에 대해 “비캔버스 가입자 18,000명 중 매일 사용하는 고객을 조사했더니, 팀 협업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었다. 백지 상태로 돌아가서, 많은 고객들 의 패턴을 분석하고 그들을 직접 인터뷰하며 완전히 다시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협업 툴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37조원에 달할 정도로 크다. 그러나, 슬랙, 야머, 캠프파이어, 트렐로 등은 물론 SAP, MS 등 글로벌 시장의 강자들이 이미 시장에 진입해있기 때문에 결코 국내에서 진입하기 쉬운 시장은 아니다.

이에 홍 대표는 “기존 슬랙, 야머 등 뛰어난 협업툴이 있었지만, 비캔버스를 통해 협업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나 성과 등은 그들과 완전히 차별화 된다는 것을 알게됐다. 수 많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인터뷰 하면서 비캔버스 만이 가지는 독특한 가치를 더욱 강화하였다. 비캔버스가 팀 협업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게 될 것이다”라 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조커팩은 지난 7월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아포라벤처스 데모데이’에 최종 우승하여 독 일 베를린에서 3개월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주최로 일본 도쿄에 서 열린 ‘재팬부트캠프 데모데이’에서는 일본진출상을 수상하였으며 한화 S&C의 ‘드림플러스’에서 2억 3천만 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팀 협업툴로 새롭게 리뉴얼된 ‘비캔버스2.0’은 공식 사이트(beecanvas.com)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