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실리콘밸리 생존기, ⌜룰메이커⌟ 에서 만나보세요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사람들은 모두가 룰 메이커들이다’

실리콘밸리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군분투를 담은 이야기, ⌜룰메이커⌟가 출간됐다

세계 일류기업의 요람 실리콘밸리,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책에서 그들은 모두가 룰 메이커들이라고 대답한다. 이들이 상상하고 도전해 창조하는 것은 하나의 원칙에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규칙을 만들어가며 지금의 실리콘밸리를 이끌어왔다는 것이다. 이번에 출간된 ⌜룰메이커⌟는 실리콘밸리에서 살아남고, 성장한 그들이 만들어온 규칙을 하나의 그릇에 담아 도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했다.

이 책은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에 몸담은 저자들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 분투하는 과정으로부터 시작된다. 이 책은 독자들과 실리콘밸리에서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시작된 인터뷰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며,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주인공들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인터뷰는 실리콘밸리의 구성원을 대표할 수 있는 사람들로 구성했다. 인터뷰이 또한 스트라티오를 창업한 이제형 대표를 비롯해 오수려 고문, 정미녕 비즈니스 디벨로퍼가 인터뷰이로 나섰다.

“실리콘 밸리와 관련한 많은 책자들이 출판되었지만, 이미 성공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실리콘 밸리의 큰 그림을 연구하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반복하지만, 이 책은 현재의 시간표에 실리콘 밸리에서 창업에 관여한 사람들의 가감 없는 목소리를 전달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다. 비즈니스상 직접적 연관이 없을 것 같은 사람들이 인터뷰에 응했다는 사실, 인터뷰 내용 중 자연스럽게 기술에 대한 이야기까지 논의되었다는 사실을 통해 실리콘밸리의 창업 문화에 대해 행간을 읽게 되기를 기대한다” ⌜룰메이커⌟서문에서

⌜룰메이커⌟는 총 4부로 구성돼 있다. 정해진 법칙이 없다는 것이 유일한 법칙이라는 개괄에는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라면 고민해 보았을 개괄적 질문들에 대해 스탠포드 경영대학원 교수의 식견을 담았다.

2장, 창업가에는 다양한 단계에 있는 13명의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가장 많은 페이지를 할애해 담았다. 3장에는 플러그 앤 플레이 벤처스의 경영파트너 자코 맬틴과 럭스 캐피털 매니지먼트 주요 투자자 샤힌 파르슈치 등의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4장에는 실리콘밸리의 발전에 기여한 스탠포드 전기공학대학을 찾아 교수들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실리콘밸리 생태계 안에 기업, 대학, R&D 센터가 투자자들과 함께 어떻게 어우러져 있는지 알아본다. 또한 칠레의 스타트업을 리드하고 있는 칠레의 교수들과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

⌜룰메이커⌟는 현재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29일 이후부터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