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블랙코트 하나로 데이트를 할 수 있다?

[ H스포츠=구민승기자 정리, 이유나 칼럼니스트 제공 ] 맑은 하늘과 선선한 날씨로 행복했던 가을이 끝났다. 이제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겨울이 시작됐다.

겨울하면 가장 고민되는 것은 한정된 아우터로 어떻게 다양하게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을지 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 주에는 기본 중의 기본인 블랙 코트로 다양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한다.

특히나 더 예뻐 보이고 싶은 연인과의 데이트에서 입으면 좋을만한 일명 ‘블랙코트 데이트 룩’을 준비해 보았다.

STYLE 1. 블랙코트와 미니원피스

데이트 룩으로는 원피스만한 것이 없다. 특히 블랙 코트와 함께 매치한 도트무늬 미니원피스는 여성스러움과 발랄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굿 아이템이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블랙 코트에 도트무늬의 원피스는 충분한 포인트가 된다. 심심할 수 있는 블랙코트에 미니원피스를 더해 생동감을 넣어봤다.

여기에 원피스를 포인트 주기 위해 다른 아이템들은 모두 블랙으로 통일했다. 하지만 조금 더 엣지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드 힐을 신어보는 건 어떨까.

STYLE 2. 블랙코트와 테니스 스커트

블랙은 어떤 컬러와도 매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블랙코트 이너를 포인트 주는 룩도 간단하면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다.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버건디 컬러의 니트 상의와 체크무늬 테니스 스커트를 매치했다. 매치함으로써 상큼함을 더해 남자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어봤다.

미니원피스와는 다른 조금 더 귀엽고 스쿨룩적인 느낌이다. 스쿨룩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핫 아이템 베레모를 함께 매치해 심심했던 코디에서 벗어나려고 했다.

STYLE 3. 블랙코트와 맨투맨

 

마지막 스타일은 캐주얼함과 동시에 시크함을 연출할 수 있는 데이트 룩이다. 블랙코트에 박시한 화이트 맨투맨을 매치했다.

코트를 여미면 군더더기 없는 시크한 느낌이다. 하지만 코트를 풀어 연출하면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룩이 연출된다.

여기에 워커를 함께 매치했으나 스니커즈를 믹스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포인트 컬러의 머플러를 함께 매치한다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을 것이다.

겨울 시즌, 누구나 가지고 있는 블랙 코드를 이용해 다양한 룩을 시도해 보았다. 필자가 제시한 룩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블랙코트. 이번 겨울에는 자신만의 블랙코트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글/사진 정리> 이유나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