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카카오택시 블랙’ 3일부터 서울서 운행

카카오가 국내 최초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 블랙’을 3일 정식 출시한다. 아이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택시 앱을 2.0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첫 탑승자를 위한 할인쿠폰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 (주)하이엔, 그리고 카카오가 협력하여 벤츠 E클래스 등 3천cc급 고급 차량 약 100대와 고급택시 전문 기사 교육을 수료한 200여 명의 기사로 운영을 시작한다.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부착물 등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차량 외부에는 택시 표시 설비 등이 설치되지 않는다.겉으로 보기에 일반 고급 차량과 동일하고, 탑승 시 검증된 전문 기사의 고품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리함과 만족감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택시 블랙 호출은, 카카오택시 앱 2.0 버전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택시 종류로 ‘블랙’을 선택하면 가능하다. 기본 요금은 8천원이고,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 건에 한해 카카오페이 자동결제로 요금 결제가 가능하다. 최초1회에 한해 카카오택시 블랙 결제에 이용할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야 하며, 요금은 택시 하차 시 자동으로 청구되는 방식이다. 현재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롯데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까지 전 카드사로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향후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국토교통부와 협의하여 다양한 결제수단을 추가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택시 블랙 기사가 기사용 앱을 통해 승객에게 전화를 걸 경우 승객의 전화번호는 일회용 안심번호로 보이고, 카카오톡 친구에게 탑승 정보를 담은 안심메시지 전송도 가능하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택시 블랙 탑승 선착순 3만 명에게는 카카오택시 블랙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1인 1회, 첫 탑승에 한하며 증정된 쿠폰은 카카오택시 앱 쿠폰 목록에 자동 반영된다.

카카오는 카카오택시 블랙으로 호출 가능한 지역과 차량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5년 3월 3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택시는 전국 택시 기사와 승객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현재 기사 회원 수 16만 명, 일 호출 수 50만 건, 누적 호출 수 3천만 건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택시 호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