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경기콘텐츠진흥원, 쿠웨이트 대사 초청 간담회 개최로 중동진출 사업 강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곽봉군)은 오는 11월 5일(목) 14시 경기도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쿠웨이트 대사 초청 중동 진출 간담회 ‘Content Arabia –Kuwait’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콘텐츠 스타트업 중동 진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곽봉군 경기콘텐츠진흥원장, 자심 모하메드 알비데위(Jasem Mohamed ALBUDAIWI) 주한 쿠웨이트 대사를 비롯해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중동 및 쿠웨이트 현황 △중동 콘텐츠 시장 정보 공유 △쿠웨이트 진출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최근 쿠웨이트는 정부 차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장려 정책으로 모바일 콘텐츠 분야 신흥국으로 급부상했다.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중 스마트폰 사용률 3위를 기록하고, 주요 SNS는 모바일 콘텐츠 시장 점유율 상위 10위권 내 6개 이상 자리하며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러한 중동의 긍정적 진출 환경을 고려, 정보 공유 및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해 현재까지 요르단(9월), 아제르바이잔(10월) 등 중동 주요국 대사 초청 간담회를 추진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쿠웨이트의 적극적인 협조를 향후 중동 진출 거점 마련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며, “중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리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11월 4일까지 참가 모집 홈페이지(onoffmix.com/event/56550)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다.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