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거대 호수 품은 ‘궁극의 사우나’

Grotto_Sauna_150301_1 Grotto_Sauna_150301_2 Grotto_Sauna_150301_3 Grotto_Sauna_150301_4 Grotto_Sauna_150301_5

북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한 오대호 중 하나인 휴런호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넓은 면적을 보유하고 있는 거대한 호수다. 그로토 사우나(Grotto Sauna)는 이런 거대한 호수를 앞에 두고 만들어진 사우나다.

이곳은 대자연 속에서 새소리나 바람 소리를 벗 삼아서 평화롭게 지낼 수 있다. 자동차 소음이나 TV 같은 도시에서나 느낄 잡음은 일절 차단된 공간인 것.

그로토 사우나는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리게 설계를 했을 뿐 아니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원목 재질로 만들어 자연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사우나 안쪽은 앉는 부분이나 벽, 창문 등 모든 면을 곡선을 의식해서 디자인한 게 눈길을 끈다. 당연히 사우나를 즐기면서 거대한 휴런호도 감상할 수 있다. 어디에 앉아서 외부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군데군데 창문을 설치했기 때문.

그로토 사우나를 설계한 곳은 캐나다 토론토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디자인 사무소인 파르티잔(Partisans)이 목공소인 MCM과 손잡고 만든 것이라고 한다. 개인 소유 섬에 위치하고 있다. 이런 자연 속에서 사우나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가장 멋진 사치가 아닐까.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트렁크로드 이석원 lswcap@trunkroad.co.kr

트렁크로드

Trunkroad. 간선도로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간선도로는 도로망의 기본이다. 중요한 도시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듯 트렁크로드는 여행을 위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연결해준다.

Latest posts by 트렁크로드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