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2015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 ‘메이플스토리2’ 등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2015년 4차(9·10월)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 총 3개 작품을 선정하고,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 역삼사무소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2015년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에는 ▲일반게임 부문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2> ▲오픈마켓 게임 부문 넷마블몬스터주식회사의 <마블퓨처파이트> ▲착한게임 부문 발명진흥회의 <발명탐정 진>이 선정됐다.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된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2>는 전 세계 60개국 서비스, 1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이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게임 속 세상을 직접 꾸미고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픈마켓 부문 선정작인 넷마블몬스터주식회사의 <마블퓨처파이트>는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 등 마블의 유명 캐릭터와 독특한 시나리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발명진흥회의 <발명탐정 진>은 카툰과 퍼즐게임의 복합구성으로 발명품과 발명원리, 발명스토리를 배워나갈 수 있는 게임이다. 발명이라는 개념을 게임과 접목해 시나리오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해 교육기관에서 활용도가 높은 부분도 주목받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에 선정된 3개 작품을 포함해 2015년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중 10개 작품을 11월 12~15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의 우수게임 전시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비롯해 전시된 게임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내년에도 우수 게임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수상작들이 ‘빅 킬러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글/ GAME N COMPANY 게임앤컴퍼니 editor@gamencompany.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