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페이뱅크, 중소기업경영대상에서 ‘금융단말기 부분’ 대상 수상

 페이뱅크는 ‘2015 중소기업경영대상’에서 금융단말기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015 중소기업경영대상’은 서울경제신문 주최로 대한상공회의소, 벤처기업협회 등이 후원한 행사로,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서도 경영혁신을 꾀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공헌한 경영인과 기업을 각 부문에 걸쳐 선정했다.

페이뱅크는 글로벌 핀테크와 통합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3년 설립된 이후 급변하는 스마트 인프라 환경에서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금융 플랫폼 사업과 마케팅 플랫폼 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페이뱅크의 금융플랫폼은 기존 신용카드 기반이 아닌 은행 IC카드 기반으로 보안성이 강화된 시스템이다.

현금 입출금용 IC카드를 마트나 편의점, 식당 등 일반 가맹점에서 직불 결제카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이 서비스는 AUTO ID시스템과 보안성이 강화된 모바일 핀패드, 패턴결제 솔루션으로 특허 출원 중인 기술이다.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는 “페이뱅크는 현재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시중은행과 금융공동망을 구축해 현금IC결제서비스와 단말기를 통한 ATM서비스(계좌조회, 이체 등)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페이뱅크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며, 사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