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답을 정해주는 식당?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세상의 모든 단어로 이슈를 전합니다. QBS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지금 서울엔 2~30대 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독특한 식당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비결이 무엇인지, 해시태그로 알아보겠습니다.
해시태그 ① #답정너 식당
종업원에게 인원수와 가격대만 말해주면 메뉴선택부터 조리까지 셰프가 알아서 해준다는 식당. 손님들의 불만이 있을 법도 한데, 인기가 무척 좋다고 합니다. 이 식당의 정체는 바로 첫 번째 해시태그인 답정너 식당입니다. 메뉴 선택을 정해주는 식당이라니, 다소 황당한 마케팅인 것도 같은데 이 전략이 2~30대들에게 제대로 먹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해시태그 ② #햄릿 증후군
답은 바로 두 번째 해시태그에 있습니다. “햄릿 증후군”. ‘죽느냐 사느냐’로 고민하는 햄릿처럼, 음식 메뉴 선택부터 결혼 같은 대소사까지 선택을 하지 못하고 불안해하는 심리 현상을 말하는데요. 특히, 이 현상은 소셜미디어를 자주 즐기는 2~30대에게 두드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 시장조사 전문기업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SNS 이용자 중 약 32%의 2~30대가 과잉 정보로 인한 심한 피로감을 느낄 정도라고 하는데요.
해시태그 ③ #큐레이션 서비스
그래서 최근 이들 사이에 새로운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해시태그, 큐레이션 서비스. 미술관에서 어떤 작품을 전시할지 선별해주는 큐레이터처럼, 다양한 정보 중 가치 있는 정보만을 골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피키캐스트처럼 선호 취향의 정보를 골라 제공하는 웹미디어부터 음식점 추천 어플이나 전문가가 직접 제품을 골라주는 쇼핑몰까지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떠세요, 혹시 여러분도 지금 ‘햄릿 증후군’을 앓고 계시진 않나요? 햄릿 증후군 극복을 위해 전문가들이 권하는 팁을 드린다면, 첫째, 선택 시간의 데드라인을 설정할 것. 둘째, 큐레이션 서비스를 잘 활용할 것인데요.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 자신을 믿는 것.” “나는 나를 믿기 때문에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다” 는 믿음!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