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아이콘, 11월 16일 신곡 2곡+12월 14일 풀앨범 발표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아이콘이 11월 16일 2곡의 신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12월 14일 풀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9, 10월 데뷔 웜업 싱글 ‘취향저격’과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아이콘이 이같은 새로운 스케줄과 함께 팬들과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8일 오후 2시 YG 공식블로그(http://www.yg-life.com/)를 통해 ‘RE-SCHEDULING ANNOUNCEMENT' 포스터를 공개, 아이콘의 앨범 발매 수정 계획을 알렸다.

당초 아이콘은 9월 15일 웜업싱글 '취향저격'의 공개에 이어 10월 1일 데뷔 하프앨범, 11월 2일 데뷔 풀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공개된 포스터에 따르면 11월 16일 디지털 싱글 2곡과 뮤직비디오 2편을 함께 공개하고, 이어 12월 14일 풀앨범과 새로운 뮤직비디오들을 추가 공개한다.

이는 "'취향저격'을 뛰어넘는 대박 히트곡을 만들라"는 양현석 대표프로듀서의 특별지시, 또 3곡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 위해 리스케줄링 된 것. 이에 따라 아이콘이 선보일 새 프로젝트에는 테디, 쿠시 등 YG 메인 프로듀서들, 그리고 서현승, 한사민 그리고 외국의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까지 총동원돼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새로운 감각의 스타일링을 선보이고자 스타일리스트까지 전면 교체되는 등 더욱 완성도 있는 곡과 뮤직비디오, 무대와 스타일을 선보이기 위해 스태프와 아이콘 멤버들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며 힘찬 재도약을 준비 중이다.

아이콘은 앞서 웜업 싱글 ‘취향저격’,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을 발표하며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콘서트 '쇼타임'을 개최, 1만 3000여 객석을 매진시킨 저력을 선보인 바 있다. 또 MBC ‘쇼 음악중심’을 비롯해 SBS '인기가요', 엠넷 ‘엠카운트다운’ 등 각종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거머쥐며 '괴물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또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MV차트 정상, 일본에서 개최한 팬미팅 투어에서 2만 6600관객을 동원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했다.

이처럼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며 화려한 데뷔에 성공한 아이콘은 오는 11월과 12월 다시 한 번 재도약을 통해 9월, 10월에 이어 가요계에 또다시 인기돌풍을 정조준하고 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17일, 18일에 오늘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데뷔 하프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세 번째 팬사인회를 통해 국내 팬들과 직접 만난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