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셀카, 나는 어떤 타입?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뉴스 보기 ◁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사소한 ‘호기심’이 세상을 바꿉니다. 60초 이색 연구 뉴스입니다. 여러분은 셀카를 평소에 얼마나 찍고 계신가요? 2030사이에 유행하는 셀카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셀카에도 성격이 보인다는 사실, 아시나요? 싱가포르 난양 기술대학교 연구진은 중국 SNS 서비스 웨이보에 셀카를 올린 600명의 성격검사를 통해 분석한 결과, 쾌활한 성향의 사람은 ‘웃는 사진’이나 ‘굴욕사진’을 즐겨 찍고, 성실한 사람은 개인적인 공간에선 사진을 찍지 않는 편이었는데요. 반면,  ‘우~’하는 입술모양의 표정을 즐겨 찍는 사람들은 예민한 성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셀카의 경우 촬영 장소나 촬영 방식 등을 스스로 결정 할 수 있는 만큼, 개인적인 성향을 더 많이 드러낸다고 전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셀카가 본인의 삶을 더욱 흥미롭게 보여주고자 하는 욕망을 드러낸다고 분석하고 있는데요. 한편, 그 욕망이 지나치다보면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했습니다. 바로 ‘셀카 중독’입니다.

IT전문매체 매셔블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세계 곳곳에선 셀카 중독 때문에 올 들어 전 세계에서 셀카를 찍다가 사망한 사람은 최소 12명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21세 청년이 높은 곳에 올라가 셀카를 찍다가 추락해 숨진 사건이 그 중 하나인데요. 셀카 사고가 빈번한 러시아에서는 안전 셀카 캠페인이 있을 정도라는데요, 국내 역시 셀카를 비롯한 스마트폰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상담 및 사후 관리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대중화 되면서, 어느 새 사람들의 일상이 된 ‘셀카’. 사람들은 이 ‘셀카’에 참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셀카’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으신가요?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