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충남 서천해양글램핑

전국의 캠핑장을 다니면서 서천이라는 지명에 익숙하지 않은 듯 경상도 아니다 전라도를 생각할 정도로 귀에 익은 지명이 아니었다.

서천은 충청남도 서남단에 위치하며 동쪽에는 부여군과 북쪽은 보령시 남쪽은 금강을 경계로 전라북도 군산시와 마주하고 있으며, 서쪽은 황해로 열려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가 서천군 중앙을 지나면서 수도권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장항선을 이용하면 3시간20분 정도 걸린다.

필자가 캠핑장을 설명하면서 서천의 지명과 교통수단을 거론하는 것은 서해안 관광 요충지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곳이지만 대중의 인지도와 홍보가 주변지역 지자체에 견주어보면 아주 미약해서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바람으로 소개 글을 올려본다.

태안의 바닷가 그리고 보령시의 그늘에 가려져 있지만 필자가 이번 여행으로 느끼는 서천의 경우 모든 지역이 관광지이며 즐길 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은 곳이 서천이란 것이다.

금강하구의 철새도래지와 한산모시, 영화 촬영장으로 유명한 신성리 갈대밭 과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정한 춘장대해수욕장, 희리산자연휴양림등이 서천군에 있다.

서천해양 글램핑장은 서해안 고속도로 춘장대IC에서 나와 지명이름도 아름다운 비인면을 거쳐 자동차로 20분정도 소요된다.

서해안의 해짐이와 해돋이를 동시에 전망 할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에 관광지로 서천을 대표하는 춘장대해수욕장과 부사방조제 그리고 전어축제와 싱싱한 생선 조개류를 맛 볼 수 있는 홍원항이 있으며 썰물시 가족이 함께 갯벌 체험과 각종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글/ LiveSquare 김명환과 캠핑여행하기 cartuner@naver.com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