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항공점퍼’ 스타일링, ‘이렇게 코디 해봐’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작년 F/W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스타디움 항공점퍼는 올해도 많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패션 아이템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항공점퍼는 남성들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즐겨 입고 있다.

항공점퍼는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큰 일교차를 보이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하기에도 적격인 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따뜻함은 물론 패션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이기 시작하는 항공점퍼.

하지만 왠지 모르게 스포티하게만 보이는 항공점퍼를 코디하기 어렵다면 다음과 같은 스타일링은 어떨까.

STYLE 1. 항공점퍼+데님쇼츠

무난하게 데일리 아이템으로 입을 수 있는 블랙 항공점퍼와 진청 데님쇼츠를 매치해 심플하면서도 포인트 있는 스타일링을 하였다.

여기에 체인목걸이와 팔찌로 포인트를 줘 자칫 무난할 수 있는 블랙 반 폴라넥 상의에 밋밋함을 없앴다. 데님쇼츠 뿐만 아니라 데님스커트 또한 블랙의 단조로움을 해소할 좋은 아이템이므로 각자 가지고 있는 베이직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신발은 워커나 컨버스, 화이트 스니커즈 모두 잘 어울리므로 그날 스타일링의 변화에 맞춰 코디한다면 항공점퍼의 스포티함과 본인의 개성이 잘 드러날 것이다.

STYLE 2. 항공점퍼+ 쉬폰 플리츠 롱 스커트 믹스매치

항공점퍼는 오직 스키니 또는 쇼츠와 매치하게 되면 약간 남성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하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이번에는 여성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쉬폰 롱 스커트를 이용해 스포티한 항공점퍼와 믹스매치하여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여기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차콜색 맨투맨을 매치하여 스커트가 줄 수 있는 약간의 부담스러움을 덜어줬다.

상의는 활동적이며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도 하의는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기에 어떤 스니커즈나 로퍼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한 쪽의 느낌이 더욱 강해져 각자의 개성을 보이기 충분할 것이다.

STYLE 3. 걸스힙합 느낌의 항공점퍼 스타일링

패션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듯이 옛날에 유행하였던 볼 캡(ball cap)이 힙합스타들의 영향을 받아 다시 유행하고 있다. 화이트 볼 캡과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여 컬러에 통일감을 주고, 블랙 스포츠 레깅스를 코디하여 항공점퍼 본연이 가지고 있는 스포티함을 최대한 표현하였다.

이렇게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하게 스타일링 할 때에는 링 귀걸이나, 체인목걸이 등 포인트 있는 액세서리를 매치한다면 더 트렌디한 느낌을 낼 수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항공점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각자의 개성에 따라 플라워 원피스를 매치한다면 귀엽고 러블리한 느낌을 낼 수도 있을 것이며 레드 타탄 체크셔츠와 매치한다면 빈티지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가을에는 항공점퍼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글/사진 정리> 김예지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