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니트 코디, ‘너 도대체 어디까지 아니?’

[ H스포츠=구민승기자 ] 깔끔하면서도 멋을 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은 무엇일까. 바로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서 막강한 사랑을 받고 있는 니트다.

니트가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하면서 수많은 연구로 다양한 디자인의 니트가 개발되고 생산되었다. 수많은 디자인의 니트가 쏟아져 나오면서 사람들의 선택의 폭을 넓게 해주면서 이제는 패션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수많은 디자인의 니트들 중에서도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브이넥 니트, 루즈핏 니트, 목폴라 니트’를 이용한 코디 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과연 니트를 활용한 무한 변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LYE 1. 브이넥 니트

 

가볍게 여성스러움을 표현 할 수 있는 브이넥 니트 코디는 어렵지 않다. 라운드와는 달리 브이넥이 풍기는 여성스러움은 아주 자연스럽다.

간단한 바지에 브이넥 니트 하나면 우리가 생각하는 기본 니트와는 다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더 과한 여성스러움을 원한다면 힐을 매치해 주면 되고, 여성스러움과 캐주얼한 느낌을 원한다면 스니커즈나 모자를 이용해도 좋다.

믹스매치로 캐주얼한 모자와 스니커즈를 매치하고, 브이넥이 주는 여성스러움을 살짝 더 해줄 이어링을 추가시킨다면 과하지도, 또 부족하지도 않는 룩을 완성된다.

STLYE 2. 루즈핏 니트

 

누구나 하나 쯤 소장하고 있으며, 여자라면 누구나 소화해내고 싶은 루즈핏 니트. 통통해 보이고 싶은 여자는 단 한명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루즈핏 니트는 항상 사랑을 받고 있다.

‘체형보완’에 뛰어난 루즈핏 니트는 모든 체형에 플러스 되는 스타일이다. 마른 사람도, 통통한 사람도 루즈핏 니트를 입음으로서 여리여리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루즈핏 자체가 연출하기 쉬우면서 예뻐 보이는 룩으로 자리 잡고, 코디 또한 용이하여 여자라면 누구나 이 핏을 머리 속에 그리곤 한다.

간단하게 매치 할 수 있는 루즈핏은 스키니, 슬랙스, 스커트 가릴 것 없이 어디에나 매치 할 수 있는 장점이 제일 크다. 요즘 대세 컬러인 핑크를 도전해 보면 어떨까. 얼굴이 조금 더 생기 있어 보이는 데일리 룩을 완성 할 수 있을 것이다.

STLYE 3. 목폴라 니트

 

가을이 짧아지고 겨울이 금방 오면서 목폴라 니트를 하나씩 꺼내게 되는 요즘. 두껍고 무겁게 만 느껴지는 목폴라 니트를 코디해 보자.

보온성과 스타일 둘 다 잡을 수 있는 목폴라는 와이드 진과 로퍼를 이용해 여성스럽지만 심플하면서 발랄해 보이는 데일리 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얇은 목폴라 티와는 달리 두꺼운 니트는 목을 넓게 감싸주면서 턱 까지 올라오기 때문에 얼굴을 작아보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서 팁을 주자면 목폴라를 입을 때 이어링을 착용하지 않으면 얼굴만 휑하게 해보일수 있으니 이어링을 착용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목폴라 니트를 스타일링하는 좋은 방법이다.

<글/사진 정리> 최다해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