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기본 중의 기본 ‘블랙’ 코디의 A to Z

[ H스포츠=구민승기자 ]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 중 가장 스타일리쉬한 컬러는 역시 블랙이 아닌가 싶다. 블랙은 패션 피플의 데일리룩에 꼭 필요한 컬러이다. 옷장 안에 숨어있던 자신만의 블랙 아이템들을 하나씩 꺼내보자. 

블랙의 가장 큰 장점은 매년마다 변화하는 패션의 색상, 트렌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점이다. 그리하여 ‘블랙’은 누구나 코디하기 쉽기 때문에 소장하고 있는 아이템으로 충분히 패션 피플이 될 수 있다. 

또한 블랙은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진다. 올 가을, 겨울 블랙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그렇다면 ‘블랙’의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올 블랙

누구나 쉽게 코디할 수 있는 컬러는 블랙이라고 하지만 올 블랙은 자칫 잘못하면 밋밋하고, 그림자 패션이 될 수 있어 개성 있는 스타일링이 쉽지 않다.

올 블랙을 연출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소재와 디테일이다. 같은 블랙일지라도 소재에 따라 나타내는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무심한 듯 신경 쓴 디테일이 멋진 데일리 룩을 완성시킨다.

상의는 시크함을 나타내는 퍼 느낌의 재킷과 하의는 기본적인 블랙 스키니도 충분하지만 시크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가죽 스키니로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심플한 액세서리도 함께 연출된다면 훨씬 스타일리쉬한 데일리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STYLE 2. 블랙 레깅스+니트

블랙은 세련되어 차분하고, 슬림하게 보이는 컬러이다. 가을과 겨울의 데일리 룩에서 빠질 수 없는 니트와 블랙 레깅스의 조합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멋스러운 코디를 완성 할 수 있다.  

밝은 컬러의 니트와 함께 연출한다면 시선이 상의로 가기 때문에 블랙 레깅스로 인해 더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여기에 블랙 힐과 함께 함으로써 다리가 길어보이게 했고, 포인트 될 수 있는 액세서리와 미니 크로스백으로 더욱 멋스럽게 연출했다. 

누구나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코디지만 하의 컬러를 통일시켜 다리가 길어보이게 하는 이러한 세심한 연출법은 그에 따라 자신만의 차별화된 데일리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STYLE 3. 모노톤 코디

모노톤 코디는 블랙 연출법에 빠질 수 없다. 시즌마다 쏟아지는 유행에 매번 대응하기 힘들 다면 옷장 가득히 모노톤으로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옷을 잘 입는단 소리를 들을 지도 모른다.

모노톤으로 연출한다면 블랙이 가지고 있는 시크함을 가지고 모던함과 섹시함까지 팔색조 매력을 나타낼 수 있기에 이만큼 실용적인 아이템은 없다.

그레이와 블랙을 한 번에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를 입어 심플하면서 여성스러운 코디을 했다. 어떻게 코디를 할지 모르겠다면 이렇게 단순하게 코디해도 괜찮다. 

여기에 쌀쌀한 날씨에 맞게 포근한 모노톤의 가디건을 입어 블랙이 가지고 있는 시크함은 줄고 한결 편안한 느낌의 데일리 룩으로 완성할 수 있다.

<글/사진 제공> 곽경애 칼럼니스트 제공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