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와디즈, 국내 스타트업 대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진행

와디즈(WADIZ)​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시행을 앞두고 민관합동 창조경체추진단과 함께 '2015 창조경제혁신센터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될 이번 모의투자대회에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전국 50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온라인 IR을 진행하고 대중들은 모의투자자가 되어 해당 기업을 평가하고 가상 화폐로 직접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

'2015 창조경제혁신센터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를 앞두고 지난 20일 팁스타운 지하 1층 팁스홀에서는 관련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모의투자대회에는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한국엔젤투자협회, 벤처캐피탈협회, INKE, 총 자산 규모 1위의 NH투자증권, 와디즈 100인의 배심원단 등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모의투자대회 사전 신청은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더 많은 모의 투자금을 지급하고 대회 종료 후 평가에서도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총 상금 500만원 상당의 부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이번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와 같인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더 많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으고 제품 및 서비스 검증, 투자자 ​유치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더불어 해당 기업들이 내년에 시행될 지분형 크라우드펀딩을 잘 활용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 VentureSquare Moana Song moana.song@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