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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니움 디젤 엔진 얹은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더 날렵해진 디자인의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프론트 범퍼 등 새로워진 외관과 인제니움 엔진, 편의를 고려한 제스처 테일게이트 및 고해상도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등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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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스러운 소재와 깨끗한 표면처리로 마감한 실내공간도 특별하다. 시트는 모델에 따라 그레인드 가죽 8방향 파워시트와 옥스포드 가죽 소재의 12방향 파워시트로 제공된다. 인테리어 무드조명은 다양한 색상 중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밝기도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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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업은 2.0리터 터보 인제니움 디젤엔진을 얹은 5도어 ‘SE, ‘HSE’, ‘HSE 다이내믹’ 모델과 2.0리터 터보 휘발유엔진을 얹은 5도어 ‘HSE’와 쿠페형 3도어 ‘HSE 다이내믹’ 등 총 다섯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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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니움 디젤엔진은 알루미늄 소재를 써 무게를 확 줄였고 연료를 연소실에 정밀하게 분사하는 솔레노이드 커먼레일 시스템을 통해 엔진소음도 개선했다. 또한, 배기가스 재순환시스템과 후처리 기술을 적용해 기존 엔진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6퍼센트 줄이고, 연비도 약 21퍼센트 좋아졌다. 최고출력은 18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43.9k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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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리터 터보 휘발유엔진 역시 알루미늄 소재 사용과 최신 직분사 기술, 터보차저, 독립식 가변밸브타이밍 기술 등으로 연료효율성을 끌어올렸다. 240마력의 최고출력과 34.7kg·m의 최대토크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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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면상황에 따라 엔진, 변속기, 드로틀 및 트랙션 등을 최적화하는 ‘전자동지형반응시스템’, 차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감지함으로써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필요한 순간 0.3초 이내에 구동방식을 자동으로 전환시켜주는 ‘액티브 드라이브 라인’, 급격한 코너에서 제어력을 최대로 높여주는 ‘토크벡터링 기술’ 등 이보크의 첨단주행 기술은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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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리터 디젤엔진은 SE 6천 600만 원, HSE 7천 420만 원, HSE 다이내믹 8천 220만 원, 2.0리터 터보 휘발유엔진 HSE 8천 170만 원, 3도어 HSE 다이내믹 9천만 원이다.

글/ GEARBAX.COM 최재형 brake@gearba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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