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아이더, 극강의 접지력 ‘타이탄 등산화’ 출시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아이더가 극강의 접지력을 자랑하는 '타이탄 등산화'를 출시했다.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가을 트래킹,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산악 사고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안전 사고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가을부터 초겨울 산행 시에는 낙엽과 비, 눈 등으로 발이 쉽게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접지력이 우수하고 발목을 보호하는 등산화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안전 산행을 위한 최적의 접지력을 자랑하는 ‘타이탄 등산화’를 출시했다.

타이탄 등산화는 접지력과 안정성을 극대화해 다양한 지형에서도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하는 고기능성 중등산화다. 밑창에는 접지력이 좋은 XGIP창을 적용해 험준한 지형이나 미끄러지기 쉬운 흙 길에서도 안정감있게 발걸음을 지지해준다. 중간창에는 충격흡수가 우수한 더블유에스-셀(WS-CELL)을 사용해 장시간 트래킹, 등산에도 발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쿠셔닝을 강화했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미드컷 스타일로 뒷축에 견고한 보형물을 삽입해 발목을 잡아주고 뒤틀림을 방지했다. 측면에는 통가죽과 TPU캐스팅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한다. 신발끈 대신 다이얼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사계절 내내 트레킹, 백패킹, 중장거리 산행 등에서 활용하기 좋다. 남성용 색상은 다크 네이비(Dark Navy) 1가지, 남녀 공용 색상은 브라운(Brown) 1가지다. 

아이더 권대웅 신발용품기획팀장은 “단풍 절정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산행철에는 산악 사고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전 산행의 필수품인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며 “아이더의 타이탄 등산화는 미끄러짐을 최소화함은 물론 등산화 끈에 걸려 발생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 가을철 트래킹, 등산 시 안전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