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Focus] ‘어른아이’, 장난감에 빠진 2030!

 

[60초 모바일뉴스] ‘어른아이’, 장난감에 빠진 2030!ㅣ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기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QBS, ‘60초 모바일 뉴스’입니다. ‘어른아이’가 된 2030의 네 가지 이야기, 들어 봤습니다.

시선 ① 나는 ‘키덜트’ 다!
한 시장조사전문기업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국 성인남녀 2,000명 중 평균 23.85%의 2~30대가 해당된다는 ‘이것’.
‘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하는 ‘키덜트’ 입니다.

시선 ② 키덜트의 장난감은?
2030 키덜트의 ‘장난감’들은 뭐가 있을까요?
캐릭터 피규어, 색칠 놀이, 조립 완구 등 어린 시절 친숙했던 장난감부터 3D프린터, 드론 등 최첨단 제품들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뿐만 아니라, 희귀한 레고 제품을 미리 사두었다가 프리미엄을 붙여 되파는 식의 이색 재테크도 유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선 ③ 연간 5,000억원….거대해지는 키덜트 산업
배우 심형탁, 가수 데프콘 등등 스타들 역시 자신을 ‘키덜트’라 밝히며 2030세대의 큰 공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스타들까지 즐기는 ‘키덜트 문화’. 통계청에 따르면 매년 2~30% 씩 고속 성장하는 국내 키덜트 시장의 규모는 연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 되고 있습니다.

시선 ③ 2030 ‘키덜트 커밍아웃’을 하는 이유는?
2~30이 ‘키덜트가 된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고 취업실패 등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힐링의 방식‘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각박한 현실 속에 피터팬으로 살고 싶은 청년들의 ‘힐링’ 키덜트 열풍, 여러분도 공감하시나요?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박규진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