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멋진창업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아이디어융합프로그램 ‘멋眞(진) 창업 프로젝트(이하 멋진 창업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멋진 창업 프로젝트는 디자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를 상품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시제품 구현을 집중 지원하여 창직, 창업으로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은 10월 26일까지, 진행은 12월 19일까지 이어지고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창업자들의 팀빌딩을 통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울 수 있고, 각 전문 영역의 7년 이상 실무 경험을 가진 창업자와 실무자로 구성된 코칭 및 선배 창업자(디자인 경영, 제조 유통, 브랜딩 경영, 사업전략,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마케팅 등)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업 채널 구축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멋진 창업 프로젝트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경기 북부 제조기업(섬유, 가구, 패션, 생활환경 등)과의 연계 또는 파트너십을 지원함은 물론, 최대 300만 원 상당의 제작 지원을 통해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종발표회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에 대한 창업지원금 추가 제공과 특허출원 및 상표등록, 투자유치, 피칭대회, 해외 창업경진대회 등 참가 기회,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등 창업 집중 지원을 약속받는다.

지원 자격은 디자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사업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을 꿈꾸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 개발자, 기획자 등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약 25개 팀이 선정된다.

주요 일정은 다가오는 10월 26일 오후 5시까지 마감이며, 10월 27일 서류 합격자 발표, 28일 인터뷰 심사가 예정되어 있다. 이어서 29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되고 12월 19일까지 아주 빠르게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있는 업체라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

접수는 <이곳>, 또는 홈페이지(http://blog.naver.com/mhubgdca/220506290668)를 통해 내려받은 신청서와 아이디어, 혹은 아이템 기획안을 필수로 첨부해야하며, 포트폴리오는 선택과제다. 모든 서류는 이메일(idea_mhub@gdca.or.kr)로 접수한다.

글/벤처스퀘어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