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구글 캠퍼스와 500 스타트업, ‘커넥트(CONNECT)’ 행사 개최

구글 캠퍼스 서울과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500 스타트업이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도약을 위한 ‘커넥트(CONNECT)’ 행사를 오는 10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개최한다.

커넥트(CONNECT)는 아시아 최초의 구글 캠퍼스인 캠퍼스 서울과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500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행사로, 여성 창업가와 다양성, 성장을 위한 엑시트(Exit) 전략, 해외 시장 진출 등의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의 다양한 사안을 일별 주제로 정해 심도있게 다루며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커넥트(CONNECT) 행사는 주제강연, 패널토론, 워크샵, 사례발표, 네트워킹 등 다양한 포맷의 총 16개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총 750여 명의 스타트업 관계자(누적 합산)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구글 캠퍼스 서울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된 온오프믹스 신청 양식을 통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 링크: 온오프믹스)

캠퍼스 서울의 임정민 총괄은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스타트업이 엑시트(Exit)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12년 이상으로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런 환경에서 여성을 포함한 다양한 인재들이 차별 없이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외 시장 기회를 잘 포착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마라톤 프로그램은 여성 창업가와 성공하는 M&A, 다양한 국내외 시장 분석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500 스타트업의 팀 채 파트너는 “500 스타트업은 ‘아시아의 실리콘밸리’인 한국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김치펀드를 조성해왔다”며, “글로벌 교류를 핵심 비전으로 삼고 있는 캠퍼스 서울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비롯하여 한국에서도 다양성(Diversity)을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많이 열려 한국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