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출시 준비 마친 넥서스5X, 어디서 사는 게 좋을까?

13일 구글이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를 소개하고, 넥서스5X와 넥서스6P를 국내에 공개했다. 화웨이에서 제작한 넥서스6P는 아직 전파인증을 신청하지 않은 상태로 언제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할 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LG전자에서 제작한 넥서스5X는 국내에 공개됨과 동시에 구글스토어와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미국에서 넥서스가 공개되었을 때 구매 특전으로 50달러의 구글 플레이 이용권을 주겠다고 공개했으나, 구글 코리아에 따르면 한국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해도 한국에서는 50달러의 구글 플레이 이용권을 받을 수 없다고 밝혔다. 대신 이통사를 통해 판매하는 제품은 이통사에 따라 사은품이 준비되어있을 수 있고, 이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이통사를 통해 구매하면 소폭이나마 넥서스5X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단지 현 시점에서 이통사의 공시지원금은 공개되지 않았고 제품이 출시되는 10월 20일에 공시할 예정이다. 때문에 각 이통사는 서로 엇비슷한 지원금 대신 서로 다른 사은품을 걸고 이용자의 예약을 받는 중이다.

1. 구글 스토어

구글 스토어에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하드웨어 장치를 살 수 있다. 넥서스5X도 여기서 살 수 있다.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별다른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없으나 소비자가 원하는 통신사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약정을 걸지 않고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단통법에 따라 20%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국내 이통사에서 출시하지 않은 아이스 색상을 구매할 수 있다.

 

↑ 구글 스토어에서는 아이스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스토어)

구글 스토어에서 올라온 넥서스5X는 아직 정식 출시는 아니므로 예약 판매 중이다. 사전에 공지된 대로 16GB가 50만9천원, 32GB가 56만9천원이다. 지금 구매하고자 하면 10월 19일 이전에 발송한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2. SK텔레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맞춤샵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넥서스5X를 예약할 수 있다. 따로 안내 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으며 10월 13일부터 10월 19일 18시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 T월드 다이렉트의 넥서스5X 소개 (이미지 출처 | T월드 다이렉트)

13일부터 16일까지 예약한 소비자에게는 19일에 배송을 진행하며, 20일부터 정식 개통할 수 있다. 출고가는 16GB 50만8천200원, 32GB 56만8천700원이다. 구글 스토어보다 좀더 할인된 금액이다.

↑ SK텔레콤의 넥서스5X 구매 사은품 (이미지 출처 | T월드 다이렉트)

SK텔레콤에서는 넥서스5X 구매자 선착순 1만명에게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SK텔레콤 결제를 선택해 컨텐츠를 구매하면 최대 2만원까지 청구 할인한다. 그리고 구글 차세대 가상현실 뷰어 고글텍 GoD4 C1-Glass를 나눠 주는데, 고글텍 GoD4 C1-Glass는 구글 카드보드와 비슷한 VR 장치로 스마트폰에 걸기만 해도 VR을 경험할 수 있다.

3. KT

KT는 공식 쇼핑몰인 올레샵을 통해 넥서스5X의 예약을 받고 있다.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예약을 받으며, 공식 페이지에서는 별도의 출고가와 공시지원금을 공개하지 않았다.

↑ 올레샵은 이통 3사 중 유일하게 출고가를 공개하지 않았다. (이미지 출처 | 올레샵)

KT역시 넥서스5X 구매자 선착순 1만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구글 크롬캐스트 제품과 구글VR ‘C1-Glass’, 그리고 USB C-Type젠더를 올레 액세서리샵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을 MMS로 발송한다고 한다.

↑ kt에서 제공하는 넥서스5X 예약 구매자 사은품 (이미지 출처 | 올레샵)

4.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는 자사 U+ Shop에서 넥서스5X의 예약을 받는다.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예약을 받으며 매일 선착순 500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 LG Uplus에서 소개하는 넥서스5X (이미지 출처 | LG U+ Shop)

출고가는 16GB 50만8천200원, 32GB 56만8천700원이며 공시지원금은 미정이다. LG 유플러스도 사전 예약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전 예약자가 아닌 개통한 소비자에게도 사은품을 함께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 LG Uplus에서 제공하는 구매자 및 예약 구매자 사은품 (이미지 출처 | LG U+ Shop)

구매자 전원에게 C1-Glass와 마이크로 5핀 젠더 2개를 주고, 사전 예약 고객(3천500명)에게는 샌디스크 CRUzer Glide 16GB USB 메모리와 NEXT-JUCX05 USB 3.1 C타입 OTG 케이블을 제공한다.

 

 

글/ 테크G 박병호 기자 bh@techg.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