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충무로 유망주’ 김윤혜가 영화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충무로 뜨는 신성' 김윤혜의 활약이 눈에 띈다.

최근 김윤혜가 영화 ‘소녀’부터 최근에 개봉한 영화 ‘성난 변호사’, 그리고 현재 촬영 중인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까지 영화계의 왕성한 러브콜을 받으며 충무로의 신성(新星)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그녀가 영화계에서 조명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김윤혜는 열 두 살 나이로 패션지 보그의 표지모델을 장식하며 ‘신비소녀’라는 타이틀과 관심을 받으며 데뷔했다. 하지만 소비된 이미지는 그녀를 연기가 아닌 신비소녀로 기억하게 했다.

하지만 그녀는 쉬지 않고 여러 작품들에서 연기에 대한 경험을 계속 도전해왔고 탄탄한 밑바탕을 쌓았다. 또 다양한 장르와 분야에서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할 수 있었다.

그러던 그녀의 진가가 영화 ‘소녀’를 기점으로 터졌다. 그녀는 ‘해원’역으로 선과 악을 오가는 내면연기로 호평, ‘황금촬영상’ 여자 신인상을 거머쥐며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여러 경험으로 쌓은 그녀의 안정적인 연기는 깊은 여운을 남겼고, 어릴 적 그녀 특유의 신비로움을 그대로 간직한 채 성숙함이 더해진 묘한 매력은 신비로운 20대 여배우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는 서서히 영화 관계자들과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기대주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

여기에 최근 개봉한 ‘성난변호사’에서의 임팩트는 더욱 강하다. 현재 김윤혜는 흥행 호조를 보이고 있는 ‘성난변호사’에서 한민정 역을 맡아 관객들에게 또 한 번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그리고 이후 개봉할 ‘사랑하기 때문에’에서의 신선한 변화, 최근 정준일의 ‘너에게’ 뮤직비디오에서의 감정 열연,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으기까지 장르, 캐릭터에 대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행보가 바로 뜨는 그녀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한편, 김윤혜는 현재 영화 ‘성난 변호사’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으며, 차기작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를 촬영 중이다.

<사진> 웰메이드 예당 제공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