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재킷’의 무한 변신 방법은?

[ H스포츠=구민승기자 ] 대부분의 여자들이라면 본인의 옷장을 열고 고민에 빠지기 시작할 것이다. 어제 입었던 옷을 다시 입기는 싫고, 다른 옷을 입자니 마땅히 코디할 옷들이 없어 고민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재킷’이 있다. 어제와 똑같은 코디에 재킷만 다른 것으로 바꿔 입어도 어제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 할 수가 있다. 

재킷 컬러와 스타일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시크하고, 지적이고, 도시적이고, 섹시하고, 정갈한 느낌을 재킷만으로도 연출 할 수가 있어 무한 변신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힌다. 

STYLE 1. 블랙 재킷 – ‘시크한 도시 여성’

기본 정장 느낌의 블랙 재킷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쉽게 코디를 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의 옷장에는 블랙 재킷 한 개쯤은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데일리 룩으로 입어도 전혀 손색이 없이 깔끔하고 정갈한 이미지를 주는 동시에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여성의 느낌을 물씬 풍기게 만들고 있다.

간혹 남성들 중에 블랙 정장을 입은 여성들에게 섹시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또한 카리스마 있는 커리어우먼의 분위기까지 연출이 가능해 블랙 재킷으로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STYLE 2. 브라운 재킷- ‘지적인 여성’

가을하면 대표적인 색상 브라운. 브라운 컬러의 재킷은 부드러우면서도 차분한 여성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평상시에 이미지가 강해보이고 차가워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 편이라면 브라운 재킷을 코디함으로써 여성스러움을 연출해 이미지를 변신을 시킨다면 좋지 않을까 싶다. 

이때 너무 화려한 컬러의 블라우스나 티셔츠와 바지를 매치할 경우 대체로 톤이 다운되어있는 브라운과는 조화가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STYLE 3. 블루 재킷- ‘도시적이면서 럭셔리한 여성’

시원한 컬러의 대명사 블루. 블루 색상 계열의 재킷을 입었을 때 혹시라도 촌스러운 이미지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그래서 블루 재킷은 처음 구매할 때의 선택이 중요하다. 블루 재킷을 고를 때의 팁이 있다면 소재감이 가벼운 것을 선택해야한다.  

소재감이 무겁거나 두껍다면 톤이 같이 어두워질 수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자칫 칙칙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너무 모던한 스타일 보다는 테일러드 스타일이라든지 견장 혹은 어깨 쪽에 힘이 들어가 있는 스타일이 럭셔리함을 연출하는데 있어서 좋을 것이다.

STYLE 4. 붉은 재킷- ‘강렬한 여성’

어디서든 눈에 띄는 컬러 레드. 레드컬러는 강렬함과 섹시함 그리고 고혹적인 느낌이 있을 것이다. 또한 열정적이고 도발적이며 때로는 활활 타오르는 태양을 연상케 하는 색상이다.

이런 레드 컬러의 재킷은 내가 주인공이고 싶은 날,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싶을 때 입어준다면 효과 만점일 수 있다.

특히 레드 컬러는 칙칙해 보일 수 있는 얼굴을 화사하게 보이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날보다 화장이 좀 잘 안 받거나 푸석한 날 레드 재킷을 착용한다면 얼굴을 보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블라우스와 바지의 코디도 스타일 분위기 방향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보다도 재킷의 결정이 스타일과 그날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아이템이 된다.  

재킷만 바꿔 입었을 뿐인데 카멜레온처럼 어느 날은 카리스마 있는 여성으로 때론 부드러운 여성의 느낌으로 혹은 섹시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다. 쇼핑을 하러가서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컬러의 재킷에 욕심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

<글/사진 제공> 권민정 칼럼니스트 제공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