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41회 – ‘생각하기’ vs ‘남다르게 생각하기’

여러분의 생각 구조는 둘 중에서 어느 것인가?

   누구나 성공을 원한다. 하지만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관찰하고 분석해보면, 남들과 비슷하게, 남들처럼, 남들이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 한다. 생각과 행동의 방식이 모두 그렇다. 과연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 해서 성공할 수 있을까?

   통계적인 측면을 잠시 살펴보자. 성공의 정의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 기준을 차치하고라도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 전문기관이 조사한 통계에 의하면 약 2~3%라고 한다. 나머지 대다수인 97~98%는 성공하지 못한다는 말이다. 그런데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 대부분이 남들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남들’은 성공하지 못한 97~98%의 대다수 사람들이다. 성공하지 못한 그들을 따라 해서 간절히 원하는 성공을 이룩할 수 있을까?

   사람들은 머릿속으로 생각만 할 뿐, 실제로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다.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까닭이다.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행동지향적이라는 점이다. 성공을 원한다면 생각한 것을 반드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러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행동을 잘 해야 성공할 수 있기에 이 질문은 매우 중요하다. 행동을 지배하는 것은 생각이다. 사람들은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니까. 따라서 잘 생각하는 것이 우선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흐름을 정리하면, 성공하지 못한 대다수인 남들처럼 생각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고, 결국 성공하기 위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글/ 크리에잇티브 jaiwshim@gmail.com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