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줄거리 알려줌] 영화, 성난 변호사 편 (리뷰)

영화 성난 변호사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캐릭터와 배경 설정을 스포 없이 알려 드립니다.

[줄거리 알려줌] 영화, 성난 변호사 편  |  유튜브 동영상 보러가기

여기, 우수그룹이란 재벌의 계열사인, 우수제약의 대표 문지훈 회장이 있습니다.

문 회장은 우수제약의 성공을 발판으로 본사 회장 자리까지 노리고 있는 야심 많은 인물인데요.

얼마 전 우수제약이 개발한 류마티스 치료제 ‘로믹스’가 전 세계적으로 대박 히트를 치면서, 성공한 CEO,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중 어느날, 이 로믹스를 복용했던 환자 중 한명이 로믹스의 부작용으로 인해 암에 걸렸다며, 시민단체의 도움을 받아 우수제약을 상대로 소송을 걸어오는데요.

이에, 우수제약은 이 재판의 회사 측 변호인으로, 국내 최대 로펌인 주명과 계약을 체결하고, 주명은 회사 내 에이스 변호사인 변호성에게 사건을 배정하게 됩니다.

대검찰청 중수부 검사 출신인 변호성은 빠른 판단력과 날카로운 논리력으로 국민 참여재판으로 진행된 ‘로믹스 부작용 손해배상 소송’을 승리로 이끄는데요.

1심 재판이 우수제약 측의 승리로 판결된 그 날, 문회장이 변호성을 자신의 저택으로 초대하면서 본격적으로 영화가 시작 됩니다.

변호성을 만난 문 회장은 자신의 운전기사 김정환이 며칠 전 신촌여대생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억울하게 체포 됐다며, 변호성에게 그 사건의 변호까지 맡아달라고 요청을 하는데요.

영화는, 별개의 재판으로 보였던 ‘로믹스 부작용 재판’과 ‘신촌여대생 살인사건 재판’이 절묘하게 맞물려 진행되면서, 추리극 특유의 긴장감과 극적인 반전을 관객들에게 선사합니다.

117분 동안 이선균의 중저음 보이스를 끊임없이 들려주는 이선균에 의한, 이선균을 위한 영화, 성난 변호사 는 2015년 10월 8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