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줄거리 알려줌] 영화, 마션 (The Martian, 2015) 편 (리뷰)

영화 마션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캐릭터와 배경 설정을 스포 없이 알려 드립니다.

[줄거리 알려줌] 영화, 마션 편   |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여기, 헤르메스호라는 거대한 우주왕복선을 타고 화성의 아키달리아평원에 도착한 아레스3 대원들이 있습니다.

이 6명의 대원들은 5년마다 진행되는 나사의 화성 탐사 일정에 따라, 화성에 건설된 기지에서 한 달간 생활을 하면서, 화성에서의 생물 경작 가능성 및 생명 유지 가능성을 조사할 계획이었는데요.

하지만, 화성에 도착한지 6일 밖에 되지 않은 날에, 예상치 못한 강력한 모래 폭풍이 기지를 덮쳐왔고, 이에, 탐사 대원들은 나사(NASA)의 매뉴얼에 따라, 남은 일정을 포기하고는, 지구로의 조기 귀환을 서둘러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대원들이 화성 상공에 대기 중인 헤르메스호로 돌아가기 위해 셔틀 로켓을 타러가던 중, 식물학자 마크 와트니가 사고로 폭풍에 휩쓸려서 실종되는 사태가 발생하는데요.

탐사대 대장, 멜리사 루이스가 혼자 위험을 무릅쓰고 마크를 찾아 나섰지만, 마크의 생명표시 장치가 꺼져버렸단 사실을 확인한 나머지 대원들은, 더 이상 지체하면 폭풍 때문에 로켓이 기울어져서 발사 자체가 불가능해 진다고 멜리사를 설득했고, 결국, 멜리사 역시 마크의 죽음을 기정사실화 하며, 나머지 대원들과 함께 셔틀 로켓을 발사시켜, 헤르메스호로 돌아가 버립니다.

영화는, 폭풍이 지나간 후, 모래더미 속에서 마크가 깨어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화성에서 생존하려고 발버둥치는 마크의 모습과, 마크의 생존을 확인하고는 그를 구하려고 동분서주하는 나사(NASA)와 헤르메스호 대원들의 모습이 영화의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쉴 세 없이 일하느라 너무 바빠서 외로움 따윈 못 느꼈을 것 같은 초 긍정 마인드의 마크 캐릭터를, 사실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하게 연기한 맷데이먼의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는 영화, 마션 편은 2015년 10월 8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