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P2P 대출 플랫폼 펀다, 업계 최초 리워드 카드 출시

P2P 대출 플랫폼 펀다는 업계 최초로 VIP 투자자 리워드 카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펀다 웹사이트에서 투자처에 상관없이 연간 누적 300만원 이상 투자하면 VIP카드가 자동 발급되며, 기존 펀다 대출 상점 방문 시 카드를 제시하면 매일 와인 두 잔 무료,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투자자 기호에 따른 혜택을 통한 투자 수익률 극대화

10월 8일 현재 펀다 투자 상품들의 평균 수익률은 연 9.7%로 이미 P2P 업계 최고 수준이지만, 고객의 기호에 따라 각종 혜택을 이용할 경우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00만원을 투자 한 개인은 9.7% 이자 수익 외에도 매일 무료 와인 2잔 (금액 환산 시 연간 220만원) 혜택을 활용하면 약 60% 상당의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와인바 외에도 기호에 따라 커피숍, 의류 소매점, 주점, 레스토랑, 세차장 등 다양한 업장에서 할인 또는 무료 혜택을 활용할 수 있고 앞으로 대출 상점 수가 급격히 늘어나게 되면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질 전망이다.

VIP카드

지역 상점과의 관계금융을 통해 투자자 리스크 낮춰

펀다 박성준 대표는 “지역상점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고객으로써 다시 상점을 방문할 경우, 상점의 매출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대출 부실률까지 급격히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세계 최초의 P2P 업체 조파Zopa는 이러한 관계 금융을 통해 대출 부실률을 0.02%까지 낮추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점 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되돌려 드릴 뿐 아니라 투자 리스크까지 획기적으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표는 “일반적으로 관계금융이라고 하면 객관적 매출 자료가 부족한 소상공인들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각종 금융 거래를 일컫는다. 하지만 펀다는 개별 상점의 POS 단말기에서 발생하는 매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계 자체에만 의존하는 금융이 아닌, 객관적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한국형 관계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P2P 대출업체 펀다는 상점의 POS 단말기상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출 한도 및 금액을 측정하여 투자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낮춘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 4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9개의 상점과 개인 투자자들을 중개해 총 8억 5천만원 (10월 12일 예정)의 자금을 대출 실행하였다. 특히 10월 12일에는 VIP 리워드 카드 출시에 맞춰 한식-와인 비스트로 ‘한잔차차’의 신규 목동점 자금을 낮 12시부터 자사 웹사이트(www.funda.kr)에서 모집한다. 투자를 원하는 개인은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15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으며 5% 고정 연간 수익률 외에도 매장에서 발생하는 이익의 30%를 매월 추가로 배당 받게 된다.

글/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