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2015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에서 선정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이 2015년 4차 모집을 시작해 오는 13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위해 1997년부터 선정해 왔으며,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일반게임 ▲오픈마켓게임 ▲착한게임 등 3개 부문에서 선정, 시상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참가 신청을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공식 홈페이지(bestgame.kocca.kr)에 마감일시까지 등록한 뒤 응모신청서와 함께 기획서, 게임이미지, 동영상, 시연용 제품(콘솔/아케이드/보드게임에 한함) 등을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 게임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기존의 수상작 및 접수작은 재 응모할 수 없다. 단, 착한게임 부문은 출시일 및 재 응모에 대한 제한 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기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해당년도 지스타(G-Star) 참가 지원,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100점) 혜택 등이 주어진다. 

참가신청 자격 및 선정작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글/ GAME N COMPANY 박성진 oneuse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