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추워진 날씨에 대처하는 방법, ‘스카프’의 변신은?

[ H스포츠=구민승기자 정리, 안서영 칼럼니스트 제공 ] 바람이 선선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오고 있다는 신호를 느낄 수 있다.

요즘 가을 준비가 한창인 패션계. 매장 쇼윈도들만 봐도 가디건이나 트렌치코트 같은 얇은 외투가 많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가을이나 간절기 아이템으로 제격인 스카프를 사용하면 따뜻하면서도 패션까지 신경을 쓸 수가 있어 패션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목을 보호하면서도 스타일도 살릴 수 있는 스카프는 아주 유용하고 사랑스러운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스카프를 활용한 패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STYLE 1. 꽃무늬 패턴의 스카프

 

하늘하늘한 원피스에 꽃무늬 손수건 스카프를 매치한다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원피스만 입게 된다면 자칫 밋밋 해보일 수 있기 때문에 원피스와 함께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매치를 하면 좀 더 화사해 보이는 느낌을 살릴 수 있을 것이다.

가을야구가 한창인 지금 꽃무늬 패턴의 스카프와 야구 유니폼과도 매치를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야구장에서 유니폼만 입는 다른 사람보다 더 돋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목도 보호하고 여성스러운 느낌도 한껏 살릴 수 있는 꽃무늬 패턴의 손수건 스카프는 하나만 있어도 아주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어 잘 활용만 한다면 좋은 패션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

STYLE 2. 화사한 색의 기본 스카프

 

노란색이지만 톤이 다운되어서 튀지 않고, 은은하면서 화사한 느낌의 스카프는 잘 매치한다면 아주 사랑스러워지는 패션을 연출 할 수가 있다.

하나만 입으면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와이셔츠 원피스에 노란색 스카프를 적절하게 잘 사용한다면 흰색과 노란색의 조화가 잘 매치되어 화사하면서도 요즘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서촌 스타일’ 같은 느낌을 낼 수 있다.

여기에 가벼운 시스루 니트에 무심한 듯 착용해준다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패션이 되지 않을까 싶다.

STYLE 3. 호피무늬 스카프

‘호피’는 조금만 과해도 부담스러워 보이기 쉬운 무늬라 사람들이 꺼려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지만, 조금 만 센스 있게 매치한다면 스타일리시함을 살릴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더 이상 호피를 두려워하지 말고 스카프 같은 아이템으로 활용해보면 거부감이 조금씩 줄어들 것이다.

기본 중에 기본인 연한 베이지색 티셔츠에 호피무늬 스카프를 조화시킨다면 센스 있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베이직한 의상에 스카프를 손에 들고 있어도 남들과는 다르게 느껴지게끔 하는 호피무늬 스카프는 여자들의 워너비 아이템이다.

여기서 팁을 한 가지 준다면 양 갈래 머리는 호피무늬를 귀여우면서 통통 튀는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양 갈래 머리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캐릭터 티셔츠에 호피무늬 스카프를 매어주고 기본 트렌치코트를 입어줘도 시크함을 살릴 수 있는 좋은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글/사진 제공> 안서영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